클라우드 컴퓨팅 대세, 성능 좋은 클라우드 기기는?

2011. 12. 29. 14: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기기의 발달과 함께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클라우드 컴퓨팅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하면 영화나 사진, 음악 등 각종 미디어파일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들을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 컴퓨터 등을 통해 쉽게 공유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많은 업체들에서 인터넷 상의 서버를 이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개인적 혹은 사무적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이들 사이엔 클라우드가 가능한 대용량 저장장치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장치는 대규모 사업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신한정보통신은 중소규모의 클라우드 장치 '와이즈기가'를 출시해 개인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와이즈기가는 중소 규모의 워크 그룹을 위해 특화된 제품으로, 웹 브라우저 기반의 인터페이스와 간편한 설정을 제공하는 저장장치다. 이러한 와이즈기가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를 다양한 디지털 장비나 하드 드라이브의 특정 파일들을 동시에 여러 클라이언트로 쉽고 빠르게 파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와이즈기가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보다 쉽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 예로, 와이즈기가의 DLNA기능을 이용하면 퇴근길 아이폰으로 영화를 보다가 다 보지 못했을 경우, 집에 돌아와 대형 스마트TV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에어비디오나 8PLAYER 등의 어플을 이용하면 무인코딩으로도 영화를 볼 수 있다.

와이즈기가는 오랜 역사를 가진 만큼 그 노하우로 인해 우수한 성능과 기능들을 자랑하고 있는데, 덕분에 사용자 커뮤니티도 활발할 뿐만 아니라 사후지원(A/S)도 확실해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한편, 와이즈기가는 홈페이지 구축 시 아파치웹서버를 지원하는가 하면 아이튠즈와 연동도 가능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가정에서 여러 대의 PC로 데이터를 공유하거나 많은 용량의 공유 및 관리가 필요한 이들이라면 와이즈기가를 통해 편리함을 느껴보자.

(끝)

출처 : 와이즈기가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