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고학력자 '독립이민' 동향

2011. 12. 28. 13: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미국 취업 이민 2순위 중 한 카테고리인 고학력자 독립이민(National Interest Waiver)은 투자이민과 함께 가장 빠른 영주권 수속 기간을 자랑한다. 본인의 자격요건 하나만으로 온 가족 동반 영주권 취득이 가능하다는 게 무엇보다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2011년 국민이주(주)(www.kmmc.co.kr)의 박용남 변호사는 고학력자독립이민(NIW) 분야에서 50여 케이스를 수속했고 꾸준히 매달 4~6 케이스의 승인서를 받고 있다. 현재는 2011년 6, 7, 8월에 접수한 케이스들의 결과가 순차적으로 나오고 있으나 불과 3개 월전 만해도 이민국 승인기간이 11개월로 늘어져서 신청자의 스케줄에 차질을 빚기도 했다.

국민이주(주) 2011년 NIW 신청자 통계자료에 의하면 신청자 직업 군 비율은 공대교수 30 %, 의대교수 30 %, 석학이상의 연구원 25%, 개업의를 포함 예체능인 및 기타 15 %였다.

수속고객 중 가장 빠른 승인을 받은 케이스는 이민국 접수 후 7일만에 NIW승인을 받은 케이스 였고, 가장 늦어지고 있는 케이스는 2010년 12월 접수 후 아직도 결과가 나오지 않는 케이스도 있으나 평균 이민국 승인 기간은 7~8개월 정도였다.

이민국 접수 후 7일 만에 승인을 받은 신청자는 서울의 공과 대학 교수로서 발표한 논문은 많지 않았으나 미국 정부와 공동 진행한 프로젝트가 있었다. EB1을 동시진행 하였고 두 카테고리 모두 승인 후 현재는 J1 비자 웨이버를 진행 중이다.

가장 늦어지고 있는 케이스의 신청자는 서울 내에 위치한 의과 대학 병원의 교수로 발표 논문도 많고 이력도 좋은 편이나 올해 NIW 서류 접수의 폭주로 이민국 승인 기간이 11개월까지 늘어지면서 Texas로 접수된 케이스가 Nebraska service Center 로 이관되면서 생긴 이례적인 일이었다.

접수 후 7일 만에 받은 승인서 / 2011,10,14 접수 - 2011,10,21 승인

NIW 전문 미국 변호사 9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국민이주(주) 박용남 변호사는 2011년 현재 NIW의 서류 심사는 재판에 준하는 증거를 요하고 있으며 승인 이전에 다시 한번 추가 증거 입증(Request for Evidence)을 요청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한다.

'신청자가 미국 전역의(National in scope) 경제, 문화, 교육, 의료, 노동, 과학, 사업, 보건, 예능 등의 분야에서 국익에 도움이 되는 우수한 인재'라는 이 추상적인 문구를 입증하는데 국제논문 몇 편, 특허, 수상경력 등과 같은 눈에 보이는 증거 자료만으로는 더 이상 추가 증거 입증은 어려워졌다고 한다.

초기의 심사관들 역시 이 추상적인 문구를 판단하는 기준이 위와 같은 요소들이었다면 2011년의 추세는 그러한 유능한 인재들이 어떤 근거로 미국 전역의 국익에 도움이 되는지를 다시 한번 더 입증하라고 요청하고 있다.

그러므로 신청자의 정확한 서류 준비, 이민국 접수 후 추가 입증에서 승인까지, NIW 신청 시 충분한 경험을 갖춘 능력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여 수속을 진행하는 것이 이민국 승인을 결정하는 관건이다.

박용남 미국 변호사

현, 국민이주(주) 부사장

MNT LUX BRANDS, LLC 고문변호사(2009)

Pebbles & Associates, P.C.(이민법 전문 로펌) 소속 변호사(2008)

Dorminey & Cox, LLC(이민법 전문 로펌) 소속 변호사 (2004 ~ 2008)

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 School of Law(로스쿨) 졸업 (2004)

Korean-American Community Service Center, Legal Intern(2001)

New York State Bar Member, 뉴욕주 변호사 협회 회원

AILA , 미국 이민변호사 협회 회원

ABA , 미국 변호사 협회 회원

NIW 진행 자격 판정, 정확한 승인 확률 예측, 준비 서류 목록부터 모든 절차에 이르는 전 과정에 1:1 전문 상담을 국민이주(주)의 미국 고학력자 독립이민 전문 박용남 변호사가 직접 무료 상담하고 있다. 전화 예약 후 직접 방문 또는 전화 상담 받을 수 있다.

문의:02-563-5638 / www.kmmc.co.kr (담당:김수영)

출처:국민이주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