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이제 내비게이션에서도 볼 수 있다!

2011. 8. 30. 1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맵퍼스, 추석을 맞이하여 아틀란3D V3 정식 런칭 및 정기 업데이트 실시

독도의 헬기착륙장과 선착장 등 건물 DB및 POI를 25m축척으로 자세히 확인가능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맵퍼스(대표 김명준, www.atlan.co.kr)는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자사 전자지도 소프트웨어 '아틀란' 맵의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아틀란3D v3를 정식 런칭할 예정이며, 자사 3D맵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V3업데이트로 3D그래픽이 한층 강화된 가운데 독도의 바위나 건물 등 지형을 그대로 FULL 3D 그래픽으로 제공하여 이채를 끌고 있다. 내비게이션에서 독도의 헬기착륙장과 선착장, 등대는 물론 바위 지형까지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는 '아틀란', '아틀란 wiz', '아틀란 3D'를 대상으로, 추석연휴를 맞아 귀향길을 떠나는 사용자들이 정확하고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먼 길을 떠나는 고객들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개발된 두 개의 경로 탐색 엔진은 실시간으로 최적의 경로를 자동으로 탐색하여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아틀란이 최초로 구현한 '지형모드'를 고도화하여 동일한 축척에서 최대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였으며, 한 글자씩 입력할 때마다 검색결과가 정리되어 보여지는 실시간 통합검색과 GUI 그래픽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국 200여개 이상의 랜드마크와 복잡한 갈림길에서 편안한 길안내를 제공하는 Full3D 스마트뷰를 전국적으로 추가하여 3D그래픽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아틀란 V3는 지난 8월 16일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오픈 베타 테스터들을 통해 사용성은 물론, 정확함, 그래픽 까지도 높이 평가되고 있다. 오픈 베타 테스터들의 생생한 체험기들은 내비게이션 전문 커뮤니티 '네비인사이드(www.navinside.com)', '아틀란3D 카페(cafe.naver.com/atlan3d)', '아틀란인사이드카페(cafe.naver.com/atlaninside)' 및 '파인드라이브 공식 카페(cafe.daum.net/finedriver)', 네비포유(www.navi4u.com)'까지 총 5곳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맵퍼스의 김명준 대표는 "추석연휴를 맞아 먼 길을 떠나는 사용자들이 정확하고 안전한 길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실시하게 되었다" 며 "또한 독도의 상세한 데이터 및 디테일한 그래픽을 제공 함으로서 한국인의 자긍심을 느끼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맵퍼스는 내비게이션 맵 소프트웨어 제조사이자 파인디지털의 계열사로 2007년 7월 파인 드라이브에 '아틀란' 지도를 탑재해 첫 선을 보였다. 그 후 '아틀란 wiz', '아틀란 3D' 등을 개발해 왔으며, 최근 3D 전자지도 '아틀란 3D V2'를 선보인 바 있다.

(끝)

출처 : 맵퍼스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