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E3 현장에서 넥슨 아메리카 북미 시장 성과 발표

입력 2011. 6. 9. 13:18 수정 2011. 6. 9. 1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넥슨(대표 서민)의 북미법인 넥슨 아메리카(대표 다니엘 김)는 6월 8일 오후 5시(한국 시각 6월 9일 오전 9시) 'E3(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2011 게임박람회가 개최되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소재한 자사의 현지 법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넥슨 아메리카의 성과와 향후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2005년 북미 시장에 진출한 넥슨 아메리카는 비디오 게임이 중심이었던 북미 게임시장에서 대표 온라인 게임 업체로 자리매김하며, 매년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지난 2011년 1분기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59% 증가하는 높은 성장을 일궜다.

특히 작년 12월 자사의 주력 타이틀인 '메이플스토리'가 최고동시접속자수 13만 6천명이라는 신기록을 경신하며 북미 시장의 온라인 게임 대중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컴뱃암즈'의 경우 북미 시장에서 약 5백만 명의 유저를 확보하며 북미 FPS게임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지난 10월부터 서비스되고 있는 '빈딕터스(Vindictus, 마비노기 영웅전)'의 경우 비디오 게임에 견주어도 손색 없는 높은 기술력과 그래픽으로 북미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북미 지역의 유력 웹진 'IGN'에서 2010년 최고의 부분 유료화 게임으로 선정됐으며, 또 다른 게임 전문 웹진 '게임존'에서는 100점 만점 중 85점의 평점을 받는 등 기대작으로 평가 받았다. 또한, 서비스 보름 만에 미국 웹진에서 조사한 PC 게임 순위 4위(2010년 11월 14일 기준)를 기록하여 인기 온라인 게임 종합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는 성과를 올렸다.

한편, 넥슨 아메리카는 이날 발표를 통해 소셜 네트워크 게임과 모바일, 그리고 태블릿 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연내 페이스북용 게임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를 서비스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 아메리카의 다니엘 김 대표는 "게임의 트렌드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지만 온라인게임과 소셜네트워크 게임, 그리고 모바일 게임 모두 사람과 사람의 소통을 가능하게 해준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넥슨 아메리카는 북미 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도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넥슨 아메리카는 올해 '빈딕터스'를 비롯한 주력 게임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올 여름내 '드래곤네스트'를 공개하며 게임 라인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넥슨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