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500만원씩 20년! 총 12억의 '연금복권520'

2011. 6. 1. 12: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월1일부터 오마이로또에서 예약구매 실시!

오마이로또는 6월1일부터 자사 홈페이지(www.ohmylotto.com)에서 당첨금을 매달 500만원씩 20년간 연금식으로 수령할 수 있는 '연금복권520'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예약 구매 가능하다고 알렸다. 실제 복권구매는 7월1일부터 가능하다.

'연금복권520'의 장점은 로또보다 약 2.6배의 높은 당첨확률을 갖고 있으며, 2등은 1등의 앞뒤의 연속번호라는 점과 중복당첨을 인정하는 특성이 있어 1등과 2등이 동시에 되었다고 가정하면 최대 14억 원까지도 수령이 가능하게 된다는 점이다. 또 절세의 기능을 들 수 있는데 로또의 경우 3억원 이상일 경우 부담해야 하는 세금이 33%인데 연금복권은 12억 원임에도 22%로 적용된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점은 인터넷(www.ohmylotto.com)으로 복권을 편리하게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볼 수 있다.

'연금복권520'은 평균 수명 연장과 복권 고액당첨자의 행운 관리 실패 사례 등을 고려해 출시된 복권으로 행운을 얻은 시점부터 이후를 국가가 관리해줌으로써 당첨자의 안정된 노후 생활을 보장해주는 대박이 아닌 진정한 행운을 주는 복권으로 많은 사람들이 구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첨자가 당첨금 수령기간 내 사망하더라도 잔여 당첨금을 지정한 상속인에게 상속하는 것도 가능하다.

(끝)

출처 : 오마이로또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