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TEDx Haeundae(테드 엑스 해운대)'개최

2011. 4. 22. 08: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스와이어) 부산시는 (재)부산인적자원개발원과 함께 4월23일 오후 1시부터 '비상'이라는 주제로 연사 7명과 일반인 참가자 100명 등 모두 130여 명이 참여하여 강연과 토론을 통해 새로운 지식전파 활동을 소개하는 'TEDx Haeundae'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 토론회의 일반참가자 등록은 5시간 만에 마감이 되었는데, 지식활동에 관심이 많은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의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참가하였다.

TED는 '공유할 만한 가치가 있는 생각(Ideas Worth Spreading)'을 시민들과 나누자는 모토아래 1984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시작된 지식공유 행사로, 기술(Technology),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디자인(Design) 세 분야의 지식을 나눈다는 취지로 시작돼 앞 글자를 딴 '테드(TED)'로 이름 붙였지만 최근에는 철학이나 예술, 교육 등으로 분야를 넓혀가고 있다. 'TEDx'는 테드 주최측의 허가를 얻고, 대학이나 지역에서 자체적으로 테드의 형식을 빌려 진행하는 행사다.

현재 국내에서는 'TEDx서울' 뿐만 아니라 'TEDx명동', 'TEDx대전' 등 TEDx 행사가 전국에서 30개 이상 열리고 있다.

'TEDx Haeundae'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들을 18분가량의 짧은 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강연형태로 'TEDx Haeundae'를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이벤트나 미디어 및 소셜네트워크로 지식을 공유하며, 강연내용 및 아이디어는 9,000여 명에 달하는 번역 자원봉사자를 통해 96개국 42개국의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로 퍼져 나간다.

이번 'TEDx Haeundae'에는 △부산 MBC 포토에세이 '골목'진행자 김홍희씨 △한국소년소녀정가단 단장으로 중요무형문화재 제41호 가사 이수자 문금자씨 △'범일동 블루스'를 연출한 독립영화감독 김희진씨 △부산지식네트워크 제작자 이경일씨 △다큐프라임 '남과 여'를 연출한 EBS PD 이선희씨 △돈워리 컴퍼니 대표 김경원씨 △'TEDx 대전' 디렉터 천영환씨가 연사로 참여하여 다양한 지식을 전파하게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TEDx Haeundae'를 계기로 부산에서도 창의적이고 자발적인 지식교류 모임과 행사가 많이 개최되어 지성인들의 교류의 장이 활성화되고 다양한 아이디어나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삶의 활력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처:부산광역시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