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의 두려움 두피절개, FUE로 해결한다

2011. 3. 15. 11: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탈모인구는 초기 탈모로 고민하는 이들까지 합산하여 약 1,000만 명에 이른다고 하며, 매년 탈모 인구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해마다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의 원인으로 탈모인구는 매년 수십만명씩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 되는 세태에 젊은 나이에 탈모증세가 있는 사람이나 머리숱이 자꾸 적어지는 중장년층에서 한 살이라도 젊어 보이기 위해 시도하는 것이 모발이식이다.

모발이식은 매일 반복해야 하는 지루한 탈모·양모관리를 위해 지친 사람이 선택할 수 있는 최후의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이식 비용이 수백만원대의 고가이지만 모발이식클리닉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모발이식을 고려하는 사람은 어떤 이식법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등에 관해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게 전문의의 설명이다.

청담동 모발이식전문 미켈란 모발성형 클리닉 이 재성 원장은 "탈모 환자는 탈모 자체도 고민이지만 탈모가 진전되면 약물을 택할 것인지, 아니면 수술을 택할 것인지도 고민합니다.초기 탈모에는 약물 치료를 먼저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약물 치료는 효과를 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복용을 중단하면 탈모가 다시 진행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빠른 시간 내 직접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면 수술을 선택할 수밖에 없으며 물론 수술을 받더라도 부가적인 약물 치료와 모발관리는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씀했다.

일반적으로 모발이식은 두피절개의 불가피함에 두려움을 느끼는 환자가 많다. 하지만 최신 요법을 적용하면 뒷머리를 절개하지 않고도 모낭 이식이 가능하다는데 이 절개 없는 모발이식술인 'FUE 모낭단위적출술'은 메스를 사용하지 않고 모낭 이식이 가능한 최신 시술법으로서 탈모환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시술법이다.

모낭단위 비절개 이식술(FUE·Follicular Unit Extraction)

이 방식은 절개 이식술의 방식의 문제점으로 지적돼 온 두피절개에 대한 환자의 두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수술법이다. 특징은 두피를 절개하지 않고 뒷머리에서 모낭단위로 한 모낭씩 모낭을 적출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수술 후에 통증이 아주 적고 뒷머리에 절개 흉터를 남기지 않는 장점 들이 있다.

이재성 원장은 "본원에서 시행중인 FUE는 최소 0.8㎜ 정도의 가는 펀취를 이용하므로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을 뿐더러 회복기간도 짧다..수술 시간이 이전 방식보다 조금 길고 뒷머리를 짧게 잘라야 하는 단점은 있지만 눈썹, 흉터, 무모증, 1차 모발이식 수술 후 보충 정도의 소량 이식에 적합하다는 점 등 메리트가 더 크며 기존의 1차 수술시 봉합 문제로 인해 개수에 제약이 따랐던 이식모도 4000모 이상까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원형 탈모, 스트레스성 탈모 등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은 채 간단한 수술로 해결할 수 있어 조기탈모증상을 겪는 학생들의 겨울방학시즌 예약문의가 자주 들어옵니다. 그리고 모발이식 자체도 중요하지만 이식 후 기대한 만큼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환자의 노력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수술 후 3일간은 치료부위의 빠른 회복을 위해 누울 때 부드러운 베개를 사용하고 쿠션 등을 몇 개 겹쳐 머리를 45도 정도 높인 상태에서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또한 평균 3일 정도는 운동을 금하는 것이 좋으며 약 7일째부터는 가벼운 운동은 가능하며 평상시와 같이 운동을 재개하는 것은 14일 이후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조언했다.

자연스러운 이마선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발이식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게 좋다. 탈모의 진행이 빠르고 나이가 젊은 경우,탈모의 양상이 광범위한 경우에는 약물치료와 수술치료를 병행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간혹 모발이식을 하면 더 이상 탈모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성공적으로 모발이식을 받은 후에도 이식된 모발을 제외한 부분에서 계속적으로 탈모가 진행될 수 있으므로 약물치료와 세심한 사후관리가 요구된다.

도움말 - 강남구 청담동 강남 미켈란 모발이식 클리닉 이재성 원장

(끝)

출처 : 강남미켈란모발성형클리닉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