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2011년 유망자격증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 열풍!

2011. 3. 2. 16: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고졸자들도 자격증 취득 용이

취업보장되는 전문직 자격증

사회복지 정책과 행정 그리고 사회복지 실천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사회복지 전문가의 활동영역이 넓어지고 정부에서 적정복지 지출을 확보, 선진 경제에 맞는 사회복지 서비스의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향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의 일자리 전망 또한 밝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이유에 따라ㅠ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그 활동영역이 넓어짐에 따라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고용안전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YWCA, 중앙행정기관, 언론기관, 종합사회복지관, 아동복지기관, 청소년복지기관, 장애인복지기관, 노인복지기관, 상담기관, 어린이집 교사 및 원장 등 사회복지가 필요한 모든 분야에 취업을 할 수 있는 것이 하나의 인기비결이기도 하다.

특히 학점은행제를 이용할 시 학사학위를 취득함으로써 자격증까지 취득하는 한번에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로 2급 자격증의 경우 2012년 보육교사자격조건 강화 정책에 따라 올해 안에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 및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은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5과목 등 총 10과목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수강을 하면 된다. 별도의 시험절차 없이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 수강 학생들에게 큰 이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학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시 무시험으로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그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 및 아동복지와 노인복지를 비롯한 각 실천분야에 대한 학습과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통하여 실무능력에 대한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끝)

출처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