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글로벌마케팅의 시대, 시작하자 이베이창업

입력 2011. 2. 16. 11:36 수정 2011. 2. 16. 11: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베이창업 교육도 내일배움(구계좌제)카드로...

이베이(e-Bay)은 국내 G마켓과 옥션을 소유한 세계 최대 경매 사이트이다.

이베이(www.ebay.com)는 전세계 웹사이트 중 체류시간 1위를 기록할 만큼 판매자와 구매자의 활동이 왕성한 곳으로 '이베이에 없으면 세상에 없다.'라는 말이 생길 정도이다.

현재 한국을 비롯한 33개국이 진출해 있고, 상품판매를 하고 있는 국내 판매자는 1∼2천 명 정도로 추측되고 있다. 그동안 언어와 상품대금 회수의 문제 등으로 인해 창업이 쉽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2008년 이후 이베이 판매자 수는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이베이의 2010년 전체 매출액은 전년도보다 5% 늘어난 91억5천6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이베이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플래티넘 셀러들은 "국내 온라인 판매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해외로의 유통 확장은 기존 판매자에게는 새로운 블루오션이 될 것이며, 예비창업자에게는 매력적인 도전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고 입을 모은다.

이베이 예비창업자를 위해 3월부터 진행되는 나우앤(www.nowand.com)의 이베이 쇼핑몰창업/취업(초급)과정은 이베이에서 '직접' 상품판매를 해보는 '실전판매' 과정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진입이 될 것이다.

이베이 판매 절차의 이해 및 기본적이고 효과적인 상품리스팅 방법을 습득하여 시행착오 및 시간소모를 줄일 수 있도록 이베이 전반에 걸친 창업/운영 과정을 학습한다.

즉 이베이 회원 등록부터 상품 등록, 노출 방법, 판매 후 해외배송, 사후관리 및 상품대금 정산까지 전 과정을 국내 5명 뿐인 플래티넘급 강사가 진행한다. 교육 후에도 스터디와 나우앤 이베이 상담 게시판을 통해 지속적인 Q & A 무료 상담으로 해외판매의 어려움을 도와주고 있다.

기존의 재직자지원 뿐아니라 실직자를 위한 내일배움카드로도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 49만원 중 내일배움카드 발급시 본인 부담 9만8천 원으로 5주간 40시간 동안 교육 받을 수 있다.

■ 내일배움(구계좌제)카드 란 ?

구직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 그 범위 이내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직업능력개발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 관리하는 제도

고용센터에서 본인이 직접 방문 후, 상담을 거쳐 발급 약 15일의 기간이 소요

지원한도: 1인당 200만원(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1년/취업전 1회만 가능)

훈련비: 훈련비의 80%를 정부가 지원, 20% 및 지원한도 초과금은 훈련생 본인이 부담한다.

(끝)

출처 : 나우앤아카데미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