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 로비에는 안내 로봇이 있다

입력 2010. 12. 6. 12:08 수정 2010. 12. 6. 12: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료주차권 발권 등 청사안내 받을 수 있어

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서비스 로봇의 조기 상용화와 시장창출을 유도하기 위한 지식경제부 주관 시범사업을 유치하여 오는 12월 15일까지 시청 1층 로비에 안내로봇 1대를 설치· 운영한다.

안내 로봇은 높이 120㎝, 폭 61㎝, 무게 80㎏ 규격에 배터리 구동은 8시간 지속되며 주행속도는 초당 50cm이다.

영수증 발권, 인체감지 센서와 레이저 스캐너 등의 기능이 탑재돼 있어 방문 민원은 터치버튼을 이용하여 청사 주차장의 무료주차권 발권 등 청사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 LCD스크린으로 시정 홍보 동영상 디스플레이을 시청할 수 있다.

가칭 "판타지아 로봇"으로 불리는 안내로봇은 효성그룹의 계열사 노틸러스 효성과 부천로봇기업인 로보테크가 개발하였으며 가격은 3천만원이다.

한편, 이번 안내로봇 설치는 2010년 7월부터 2015년 6월까지 시행되는 부천시의 2단계 로봇산업의 일환으로 개발하여 설치한 것이다.

(끝)

출처 : 부천시청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