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스포츠 유망주 후원금 전달

입력 2010. 12. 2. 12:18 수정 2010. 12. 2. 12: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승기, 김연아 월드컵 응원송 "스마일보이" 음원 수익금을 통해 4,000만원 마련

여자축구 지소연 선수, 피겨 유망주 김해진 선수에게 각각 2,000만원 후원

KB금융지주(www.kbfng.com 회장 어윤대)는 2일 명동본점에서 스포츠 유망주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KB금융그룹 월드컵캠페인 응원가인 "스마일보이"의 음원 수익금으로 마련된 후원금 4,000만원을 스포츠 유망주인 지소연(여자축구), 김해진(피겨) 선수에게 각각 2천만원씩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KB금융그룹의 월드컵 캠페인 기획 과정에서 음원 수익금으로 스포츠 유망주를 지원하자는 이승기씨의 제안을 김연아 선수가 흔쾌히 받아들이면서 성사되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이승기씨는 "세계 수준의 축구 실력도 대단하지만, 여자 축구를 걱정하며 기자회견장에서 흘린 눈물에 특별한 감동을 받아서 후원대상자로 지소연 선수를 추천하게 되었다"며 "한 명의 팬으로써 한국여자축구와 지소연 선수의 발전을 위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연아 선수는 부상에서 회복 중인 후배 피겨스케이터인 김해진 선수를 추천하였다.

지소연 선수는 한양여자대학 소속으로 2010년 U20 여자월드컵 3위와 광저우 아시안게임 여자축구 동메달 획득에 기여했으며, 김해진 선수는 과천중학교 소속으로 2010년 전국동계 체육대회 피겨스케이팅 여자 초등부 1위와 트리글라프 트로피 대회 노비스 부문 우승 등을 차지하며 피겨 유망주로 주목 받고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금융그룹은 피겨여왕 김연아와 체조요정 손연재 등을 오래 전부터 후원하는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선수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국 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방면의 스포츠 유망주를 발굴, 후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끝)

출처 : KB금융지주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