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용 S/W '브랜드앱'으로 기업홍보 극대화

입력 2010. 10. 19. 14:28 수정 2010. 10. 19. 14: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브랜드앱'은 기업에서 자사의 브랜드나 제품의 홍보를 위하여 제작하여 배포하는 스마트폰용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폭발적인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브랜드앱은 새로운 형태의 인터넷마케팅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이미 많은 기업에서 도입했거나,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 시점이다.

브랜드앱은 스마트폰내에서 자사에 대한 홍보내용만을 집중적으로 전달하는 점에 있어서, 효율이 매우 높아 기업들에게는 최상의 마케팅 방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외국 유명 업체인 크래프트아이푸드어시스턴트는 자사의 제품을 앱을 통해 홍보를 한후, 앱사용자의 90%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는 등의 눈에 띄는 효과를 얻고 있는데, 이것은 기존의 인터넷 홍보방법에 비해 브랜드앱의 뛰어난 효과를 증명하는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브랜드앱을 통해 무조건 홍보효과가 극대화 되는것은 아니다. 마이사이트(대표:이원진) 관계자는 "브랜드앱은 브랜드를 홍보하는 전용공간으로 작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잘 이용하느냐에 따라 사용자에게 재미를 줄수도, 지루함을 줄수도 있다"며 브랜드앱의 기획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브랜드앱을 통한 기업홍보 효과는 이미 검증되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들이 활발하게 브랜드앱을 통한 홍보를 하게 될 것이 확실하다.

곧 윈도우7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이 출시를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의 크기는 더욱 커질 것이며, 기업들은 이와 관련하여 미리 준비를 해두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앱 마케팅의 자세한 정보나 문의는 마이사이트 홈페이지(http://mysite.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http://mysite.co.kr / 전화:070-7135-4189

출처:한국인포시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