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수술, 통증이 두렵다고!?

2010. 10. 18. 1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20∼30대 젊은 층 탈모환자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모발이식수술에 대한 관심사도 크게 높아져 가고 있는 추세이다.

예전에는 모발이식수술이 40∼50대의 탈모환자들. 중년남자들에게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수술이라는 개념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환경의 변화나 그에 따른 스트레스로 인해 20∼30대의 탈모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여성들에게까지 그 영향이 미치고 있어 사회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의 스트레스와 우울증으로 확산되는 환자가 많아지고 있다.

강모군(28세)은 비교적 우수한 대학을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 면접에서 늘 떨어져 3년째 취업을 못하고 전전긍긍 중이었다. 학창시절부터 심한 탈모현상에 시달려 급기야 대머리라고 불릴 수준이 된 강군은 '직장에서 직책이나 직급에 대한 오인을 불러 올 수 있다.' 라는 웃을 수없는 이유로 취업의 문 앞에 무릎을 꿇은 것이다. 심한 탈모로 인해 여자 친구 마저 떠나보낸 강군은 결국 모발이식수술을 결정하게 되었고 강남의 한 모발이식 전문 클리닉을 찾아갔다.

강군의 모발이식수술을 담당한 강남구 청담동 미켈란 모발성형 클리닉 이 재성 원장은 "이 환자의 경우 탈모 초기 모발이식수술을 생각했으나 수술시 두피절개에 대한 거부감과 수술 후 통증에 대한 두려움이 커 쉽게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본 환자에게 시행한 모발채취방법은 기존의 두피절개법이 아닌 비두피절개법으로 모낭단위로 한 모낭, 한 모낭 씩 채취해서 시술했으며 이로 인해 수술 후 통증이 적고 상처 회복이 빨라 최근 많은 탈모환자들이 선택하고 있는 모발이식수술법입니다." 라고 했다.

비두피절개법 즉 다이렉트 모낭 채취술 FUE(follicular unit extraction)는 말 그대로 메스를 사용하지 않고 1밀리도 안 되는 아주 가는 펀치로 모낭을 개별적으로 채취함으로써 수술 중 출혈과 수술 후 통증도 적어 탈모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지금 강군은 솜털조차 솟아날 기미가 안보이던 미끈한 피부에서 자라는 자신의 머리털에 기쁨을 감출 수가 없다고 한다.

탈모현상은 남녀불문하고 외모불안의식에 큰 영향력을 주는 질환중 하나이다.

몇 년째 모자만 눌러쓰고 외출하는 탈모환자들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치료에 대한 용기이다. 숙련된 전문의를 찾아 조언을 구하면 반드시 잃어버린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 강남구 청담동 강남 미켈란 모발이식 클리닉 이 재성 원장.

(끝)

출처 : 강남미켈란모발성형클리닉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