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최초 한글 필기 입력 어플 FreeWriter 출시

2010. 9. 29. 10: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레몬트 CA=뉴스와이어) 올해 애플에서 선보인 기기 중에 가장 크게 주목을 받는 제품은 바로 아이패드다. 아이패드는 기존의 아이폰과 아이팟터치보다 약 4배에 이르는 큰 화면을 제공해 멀티미디어 태블릿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큰 화면으로 읽기와 보기는 편해졌지만 영문과 한글 입력에는 아직 많은 불편함이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아이폰 전용 명함인식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인 WorldCard Mobile로 한글 인식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Penpower 에서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해 손글씨를 인식하는 한국어 필기 입력 어플 FreeWriter를 출시했다.

Penpwower 의 뛰어난 한글 인식 기술력으로 손으로 쓴 한글을 손쉽고 정확하게 인식 할 수 있게 만든 것이 이 한국어 필기 입력 어플 FreeWriter의 특징이다. 이제 바쁜 직장인들이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을 이용해서 손글씨를 쓰고 이를 다른 어플로 복사를 하거나 혹은 이메일 기능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지 이메일을 보낼 수 있게 되게 되었다.

현재 아이패드가 가진 가상 키보드의 단점을 보완 할 수 있는 어플로 빠른 시간에 많은 양의 글을 써야 하는 경우나 이메일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 대단히 강력한 아이패드 전용 어플이다. 한자를 많이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더욱 그 우수함을 느낄 수 있는 어플이 될 것이다.

아이패드 전용 한글 필기 입력 어플 FreeWriter가 지닌 특징은 다음과 같다.

쉽고 간편한 2가지의 색다른 인터페이스 지원

손으로 쓴 글씨의 정확인 인식 지원

기타 다른 어플로의 복사 및 이메일 기능 제공

손글씨로 인식된 글자의 동의어 표시로 쉬운 수정 기능 제공

손글씨의 두께 및 기타 기능 제공으로 인식률 극대화

한자와 한글, 영어, 숫자 등을 포함한 다양한 필체의 인식

판독이 어려운 연속 글자 등 필기체의 정확한 인식 및 제한이 없는 필획 순서 인식

좌우 더블 테이블의 연속 쓰기 기능으로 모든 쓰기 속도에 부합

자음 모음 쓰기 테이블은 영어와 숫자 전용 쓰기만 지원

Penpower 의 한국어 필기 입력 어플 FreeWriter는 9불 99센트이며, 아이튠즈 앱 스토어(http://itunes.apple.com/app/id390638215?mt=8)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호환성과 관련해 아이패드 전용 어플 iOS 3.2 이상 지원한다.

문의:Brian Lee(세일즈 담당 Email: brian@penpowerinc.com / Phone: (510) 897-6615)

출처:Penpower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