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Xbox 360용 '키넥트' 국내 출시일 발표

입력 2010. 9. 8. 11:48 수정 2010. 9. 8. 11: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는 지난 6월 E3 (Electronic Entertainment Expo) 때 공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식지 않는 계임 계의 관심의 주인공이자 전 세계 홈 엔터테인먼트 계의 새로운 강자, 키넥트(Kinect™) 의 국내 출시 일을 전격 공개! 국내에는 11월 19일 발매 된다.

키넥트(Kinect™)란, Xbox 360®용 게임으로서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모션 컨트롤러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많은 첨단 제어 장치들이 이용되고 있지만 키넥트(Kinect™)는 사용자가 가장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용자와 사용자가 즐기는 환경 사이에 존재하는 마지막 장벽, 바로 이 컨트롤러를 없애준다. 즉, 맨손으로 센서 앞에 다가서기만 해도 키넥트(Kinect™)가 사용자를 인식하고 동작에 반응한다.

이와 같이 키넥트(Kinect™)는 기존 Xbox 360®유저들 뿐 아니라, 일체의 컨트롤러나 액세서리 없이, 순수 온몸으로 즐길 수 있는 동작 인식 기기로서 유저의 움직임이 스크린 속으로 그대로 반영 되며 또한 음성 인식도 지원 되어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 한마디로, 유저 자체가 최고의 컨트롤러가 되어 게임 그 이상,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에 다가서게 함으로 Xbox 360®의 새로운 다양한 팬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야심작이다.

기존에 나왔던 컨트롤러 게임의 개념 자체를 바꿀 정도로 획기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게임 타이틀과 함께 출시 되어 그 기대가 더욱 크다. 게임 타이틀로는 40종의 동물과 놀 수 있어 교육용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은 '키넥트 애니멀스'(Kinect™ Animals)', '키넥트 스포츠'(Kinect™ Sports), '키넥트 조이 라이드'(Kinect™ Joy Ride), '댄스 센트럴'(Dance Central), '유어 쉐이프' (Your Shape: Fitness Evolved), '키넥트 어드벤처'(Kinect™ Adventures),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the Experience), '파이터스 언케이지드'(Fighters Uncaged), '소닉 프리라이더'(Sonic Free Riders) 등 다수이며 그 어느 때 보다 다양한 타이틀을 즐길 수 있다.

키넥트(Kinect™) 국내 출시를 기념하여, 대규모 '키넥트 인비테이셔널'(Kinect™ Invitational) 행사가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키넥트(Kinect™) 구매 시, '키넥트 어드벤처'(Kinect™ Adventures) 게임이 무료 제공될 예정이다.

키넥트(Kinect™)는 모든 Xbox 360®에서 구현이 가능하며, 게임 이상의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역할을 하는 Xbox 360®은 게임 외에도 음악, 영화 감상, TV 시청 및 Facebook에 있는 친구들과도 소통이 가능하게 한다. 디자인과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신형 Xbox 360®의 국내 출시 일은 9월 9일 목요일이다. 신형 Xbox 360® 250GB는 이전보다 두 배 이상의 많은 게임들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담을 수 있으면서도 가격은 기존보다 저렴해 진 398,000 원이다. 이번에 함께 출시되는 신형 Xbox 360® 4GB 콘솔은, 메모리가 256MB에서 4GB로 업그레이드 되지만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20만원 후반으로, 298,000원이다.

키넥트(Kinect™) 소개

Xbox 360®용 키넥트(Kinect™)는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에 많은 첨단 제어 장치들이 이용되고 있지만 키넥트(Kinect™)는 사용자와 사용자가 즐기는 환경 사이에 존재하는 마지막 장벽, 바로 이 컨트롤러를 없애준다. 키넥트(Kinect™)가 올해 11월 모습을 보이면 모든 Xbox 360® 콘솔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센서 앞에 다가서기만 하면 키넥트(Kinect™)가 사용자를 인식하고 동작에 반응한다. 공이 보인다면? 힘껏 차보라. 영화가 보고 싶다면? "Xbox, 플레이"라고 말하면 된다. 친구를 만나고 싶다면? 친구가 옆 방, 옆 동네 또는 다른 나라에 있는 어떤 경우에도 손을 흔드는 간단한 동작으로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친구와 연결된다.

Xbox 360® 소개

Xbox 360®은 최고의 게임을 가장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비디오 게임 및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다. 오는 11월 키넥트(Kinect™)의 출시와 더불어 Xbox 360®은 소셜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의 판도를 바꾸게 될 것이다. Xbox 360®은 업계 최대 규모의 일반 화질 및 고선명 화질 영화, TV 프로그램 및 디지털 게임의 라이브러리를 한꺼번에 갖춘 주문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집에서 즐기는 엔터테인먼트로서, 전 세계에 걸쳐2천5백만 Xbox LIVE® 유저들과의 앞선 소셜 네트워크와 함께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콘텐츠를 통해 무한 감동의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게 해 준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xbox.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관하여

1975 년 설립된 마이크로소프트는 개인 컴퓨팅 및 비즈니스 컴퓨팅용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인터넷 기술 부문의 세계 선도업체로서,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그리고 어떤 장치에서든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