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동시접속자수 26만 돌파

2010. 7. 19. 15: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메이플스토리가 여름방학 게임 업계를 또 한번 뜨겁게 달구고 있다.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의 대표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최근 진행됐던 대규모 업데이트의 성과에 힘입어 역대 최고동시접속자수 기록을 경신하며 동시접속자수 26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8일, 게임시스템의 대대적인 변화를 꾀한 메이플스토리 '빅뱅 업데이트'가 실시된 이후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고, 업데이트가 되자마자 동시접속자수 20만을 기록한 이후 상승세가 이어져 일주일 여만인 지난 17일(토)에 동시접속자수 26만이라는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이는 지난 2008년 12월 '시그너스 기사단'을 업데이트하며 세웠던 역대 최고 기록인 동시접속자수 25만을 가볍게 넘긴 수치로, 메이플스토리는 국내 MMORPG 중 최초로 동시접속자수 26만을 달성했다.

메이플스토리의 이 같은 성과는 서비스 7년을 맞이하는 게임이 여전히 다양한 연령층의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빅뱅 업데이트는 레벨업 속도, 스킬 밸런싱 등 오랜 기간 메이플스토리를 즐겨 온 유저들의 건의사항들이 반영된 것으로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메이플스토리 국내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변화와 도전을 모토로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온 신규 콘텐츠에 대한 반응이 좋아 기쁘다"며, 성원해 주신 모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앞으로 연이어 진행되는 추가 업데이트 역시 기대해도 좋을 것"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7월 22일과 8월 12일, 빅뱅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신규 직업 추가인 '레지스탕스'를 비롯해 두 차례 추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현재의 상승세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출처:넥슨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