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자원봉사센터, 가족 놀토봉사단 발대식 개최

2010. 5. 28. 13: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놀토에는 가족과 함께 봉사 활동 떠나요

음성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한정순)는 29일(토) 오후 2시 여성회관 3층 교육장에서 올해로 9년째 생일을 맞이하는 제9기 가족 놀토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가족 봉사단 결의문 채택, 봉사의 자질 함양을 위한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가족문패를 만드는 점핑클레이 공예 등으로 진행됐다.

가족 놀토봉사단은 매월 놀토를 이용, 다양한 봉사활동과 체험활동을 하면서 화목한 가족애를 형성하고 또한 자라나는 자녀들의 인성교육과 자아형성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놀토봉사단은 6월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에서 노력봉사를 전개하고, 7월에는 행락철 산림욕장 피서객을 대상으로 자연보호 및 기초질서 캠페인을 전개하며, 8월에는 아이들 진로선택에도 도움을 줄 관내 기업체 탐방 활동을, 9월에는 지역문화행사에서 대청소 전개로 건전한 시민정신과 주인의식을 싹 틔우며, 10월에는 농활활동을 통해 농사에 대한 귀중함과 농민들의 수고함을 알게 되는 기회를 얻게 될 예정이다.

또 11월에는 인근 군부대를 방문하여 부대생활 체험활동을, 12월에는 한 해 활동을 뒤돌아 보며 모범사례 발표를 통한 발전 방안 모색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자원봉사센터 임영희 사무국장은 "놀토 가족봉사단은 가족해체, 이기주의, 물질 만능주의가 팽배한 사회 환경속에서 가족의 화목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유년시절부터 봉사활동과 체험활동으로 키운 이웃사랑의 마음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튼튼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 : 음성군청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