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녹색농업인대학 그 교육열기가 뜨겁다

2010. 5. 3. 14: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업 e-비지니스 마인드 함량을 위한 농업경영CEO과정파주시에서는 지난 3월 2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녹색성장을 주도하고 파주농업을 이끌어갈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경영CEO과정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교육은 기존의 강의중심의 지식전달 및 이론적 집합교육을 탈피해 학습자 중심의 주도적 참여교육을 추구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있다.

또, 현장과제해결 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문농업 경영인으로써 경영 마인드를 함량하고, 개인과제해결을 통해 향후 농업경영의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어 농업인교육 방법에도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매회 1박2일 합숙과정을 통해 새벽까지 과제를 하며 대단한 열의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20일∼21일 유일레저에서 진행된 교육에서는 인하대학교 경영연구소 박운용 교수의 「마케팅 원리와 STP전략」강의를 통해 마케팅 기본원리와 구성을 이해하고 시장을 세분화해 농산물 판매를 전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농업경영 합리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시아미래연구소 최윤식교수의「소비자 행동과 트렌드」강의에서는 향후 시장의 변화를 감지하고 농업경영의 미래지향적 대응을 통해 시장주체이자 선도적인 농업인으로 파주농업을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파주녹색농업인대학 농업경영CEO과정은 9월 28일까지 추진되며, 파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유기농업전문가 양성(자격증반,천연농약제조) 교육, 도시소비자를 위한 웰빙음식 및 시민농장운영 도심농업교육 등 농업인은 물론 파주시민 모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을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일정 및 내용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i.pajuro.net) 및 농업기술센터(☎940-4811)로 문의하면 된다.

(끝)출처 : 파주시청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