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지식서비스기업↔제조기업의 동반 육성 첫걸음

2010. 4. 26. 11: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스와이어) 인천광역시는 지식서비스산업과 제조기업간의 동반 육성을 위해 지원하는 "지식서비스기업↔제조기업간 협업 및 융합 지원사업"의 대상 협업체를 23일 선정 발표했다.

이 사업은 지식서비스 기업과 제조업을 협업,융합의 형태로 합작케 함으로써 지식서비스 기업과 제조업의 동반 성장을 견인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지방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시도하는 지원사업 형태로써, 지식서비스산업의 기반을 강화하는데서 나아가 중소제조업체에 IT, BT, 디자인, 교육 등 다양한 지식서비스 분야를 가미하여 제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총 18개 협업 사업의 지원으로 6:1의 치열한 경쟁을 통하여 선정 된 사업은 3개 사업으로서 정밀 계측장비용 표준 임베디스 컨트롤러를 개발하고자 지원한 (주)나즌커뮤니케이션과 에이스웨이브텍(주) 협업체, 온라인 영상 지식서비스 신규비즈니스 창출협업으로 지원한 HD센터코리아(주)와 (주)애드토이 협업체, 지능형 종합정보 무인 홍보 시스템으로 지원한 (주)토프네트웍과 (주)엘리비젼 협업체이며 한 사업당 3천만원씩 총 9천만원의 시 예산이 지원 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 된 협업체들은 이 기회를 활용하여 새로운 사업 영역에 진출하거나 해외 시장을 겨냥한 신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맞았다며 협업체간 지속적으로 신 사업을 구상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사업영역이 IT 인프라 구축인 (주)나즌커뮤니케이션은 통신용계측기 제작업체인 에이스웨이브텍(주)과 손잡고 계측기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미국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블록완구를 제조, 판매하고 있는 (주)애드토이는 HD센터코리아(주)와 협업을 통해 교육영상컨텐츠 개발과 온라인 아동교육시장까지 사업영역을 넓히기로 하였으며, (주)도프네트웍은 (주)엘리비젼의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를 이용한 지능형 무인 홍보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수익모델을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에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지원업체가 몰리면서 다양한 사업아이템이 발표되었고, 이를 원동력 삼아 향후 더욱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보여진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예산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인천시에서는 지식서비스사업 관련 협회나 단체를 대상으로 지식산업 네트워킹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클러스터 지원사업을 계획하고 시범적으로 2개사업을 지원하기로 하였으나, 3개 클러스터 사업이 지원하여 심의한 결과 지원한 클러스터들의 사업이 모두 지원목적에 부합하지 않아 5월 초에 재모집을 함으로써 더욱 내실있는 클러스터를 발굴하여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인천광역시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