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67%는 하루에 1km도 안걷는다"

2010. 4. 26. 1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최근 걷기운동에 대한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직장인의 67%는 하루 걷는 거리가 1km도 안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76만 직장인 회원을 보유한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의 스마트빌 (www.smartbill.co.kr)이 지난 4월 직장인 14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2%는 2km 미만을 걷는다고 답했으며, 3km 미만은 6%, 3km 이상 걷는다는 대답은 5%로 조사됐다. 응답자들은 '책상에만 앉아있다 보니 걸을 일이 없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걸을 생각이다', '운전 하고 다녀서 걸을 시간이 부족해졌다' 등을 걷기가 부족한 이유로 꼽았다.

또한 하루 중 주로 걷는 시간으로는 67%가 출퇴근 시간이라고 대답했으며 퇴근 후는 18%, 점심시간은 12%, 출근 전에 걷는다는 대답은 1%에 그쳤다. 직장인들이 주로 하는 운동은 45%가 숨쉬기를 꼽았고 뒤 이어 37%는 걷기운동을, 14%는 자전거, 달리기, 수영 등 개인운동을, 2%는 축구, 골프 등 단체운동을 한다고 대답해 운동하는 비중은 절반에 그쳤다.

한편 직장인들이 가장 걷고 싶은 길로는 강, 호수, 바다 근처의 길이라는 대답이 32%로 가장 많았으며, 27%는 공원, 24%는 들길, 농촌길, 14%는 산길이라고 대답했다.

출처: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