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리, 게임으로 배우는 영어학습 '디그딕(DigDic)' 출시

입력 2010. 3. 12. 13:49 수정 2010. 3. 12. 13: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교육용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서비스회사인 널리(대표 허원근, www.digdic.com)는 학습과 게임을 결합한 영어학습서비스 '디그딕(Digdic)'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디그딕(Digdic)'은 학습의 유용성과 게임의 재미를 결합하여 짧은 시간 동안에 많은 양의 단어를 습득할 수 있는 방법들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학습자가 2개의 문제 중 한 문제를 풀면서 다른 문제의 단어의 뜻도 동시에 익힌다.

뜻을 익힌 단어나 오답단어가 문제목록 끝으로 삽입되었다가 재출제가 되는 통합적인 단어암기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어문제를 완전하게 익히고 풀때까지 순환나선식으로 단어를 접하면서 완전 학습이 이루어지게 된다. 학습은 개인 목표 설정으로 진도관리가 가능토록 구성도 되어 있다.

학습과 연동된 영어단어게임은 온라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하여 다른 학습자와 경쟁도 하고 협동도 하는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학습의 성과를 게임을 통하여 확인하게 된다. 게임의 특성인 경쟁과 재미라는 요소가 단어암기의 지루함을 해소하고 동시에 어휘에 대한 도전을 자극한다.

현재, 게임은 7개 열을 벽파하는 '칠선벽파', 단어의 뜻을 맞추며 가로세로대각선 및 블럭으로 빙고 점수가 추가되는 '딩고', 다수가 참여하여 4지선다 문제를 경주하듯이 빠르게 푸는 '스피딕', 그리고 세트당 20개 문제로 10세트를 해결해 나가며 어휘 레벨을 정복하는 '파이' 게임이 갖추어져 있다. 각 게임은 순위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어 경쟁심과 지속적인 도전을 자극하여 학습 참여를 유도한다.

사용하고 있는 영어단어 컨텐츠는 대용량 영어 사전의 11만 단어를 제공하며, 다양한 영어자격시험과 전문영역에 맞추어진 엄선된 어휘 세트를 제공하고 있다.

널리 허원근 대표이사는 "학생이나 직장인이 인터넷을 통하여 바쁜 시간에 속도감 있는 영어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영어어휘로 경쟁게임을 통하여 학습동기유발과 재미를 일으키고 사이버 공간에서 유익하게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을 만들고자 의도하였습니다. 인지 특성식 학습이 고려되어 빠른 시간에 효과적인 암기가 되도록 하였고, 관련하여 7건의 특허도 출원하였습니다"이라고 말했다.

디그딕은 교육과 게임이라는 얼핏 양립하기 어려운 대상을 결합시킨 참신한 시도로, 정부에서도 강력한 육성 의지를 갖고 있는 기능성게임(serious game)시장을 촉발시킬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디그딕(Digdic)' 학습서비스는 홈페이지(http://www.digdic.com)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회원 가입시 일정기간 무료사용이 가능하다.

출처:널리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