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DS 정식 발매일 발표

2010. 2. 25. 09: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닌텐도와 공동 개발한 Nintendo DS®(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 '메이플스토리DS'를 오는 4월 15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DS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닌텐도 DS 전용 액션 RPG로, 넥슨과 닌텐도가 공동 개발한 첫 타이틀이다.

메이플스토리DS에는 원작에서도 볼 수 있는 '전사', '도적', '궁수', '마법사' 등의 직업을 가진 4명의 주인공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직업 별로 각기 다른 4가지의 스토리로 모험을 전개해 나갈 수 있으며, 각 스토리들이 얽히며 다양한 각도에서 사건을 풀어 나가는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휴대형 비디오 게임기 닌텐도 DS에 최적화한 RPG인 메이플스토리DS는 기존에 롤플레잉 게임을 접해보지 못했던 사람도 쉽게 적응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메이플스토리DS를 플레이하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칭호나 아이템 쿠폰을 제공해 두 가지 플랫폼이 연동되는 재미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DS를 개발한 넥슨의 김형노 팀장은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는 달리 휴대형 게임기에 특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발표가 오랜 기간 기다려 온 분들께 좋은 소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같은 날 정식 발매되는 닌텐도의 새로운 하드웨어 '닌텐도 DSiTM' 스페셜 에디션과 '메이플스토리DS'가 함께 동봉된 패키지도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스페셜 에디션인 닌텐도 DSi는 Red(레드) 색상으로 본체에 메이플스토리 캐릭터가 그려져 있다.

메이플스토리DS는 희망소비자가격 39,000원, 메이플스토리DS+닌텐도 DSi 스페셜 에디션의 패키지는 희망소비자가격 237,000원이다.

메이플스토리DS의 원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03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여 국내 회원수 1,800만 명, 최고 동시접속자수 25만 명을 기록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게임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60개국에 진출, 총 9,500만 회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넥슨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