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지스타서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에반' 정식 공개

2009. 11. 26. 10: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메이플스토리에 네 번째 신규 직업 '에반'이 등장한다!넥슨은 오늘 개막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09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직업인 '드래곤 마스터 에반(이하 '에반')'을 정식 공개한다.

2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지스타 2009'를 찾은 관객들은 넥슨 부스 내 시연대를 통해 오는 12월 게임 내 정식 업데이트될 예정인 신규 콘텐츠 에반을 미리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에반을 미리 플레이해 본 유저에게는 '에반 프로모션 아이템 4종 쿠폰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에반은 '해적'(2007년), '시그너스 기사단'(2008년), '아란'(2009년)에 이어 선보이게 될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직업으로, '드래곤'을 조작해 공격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에반 기획 단계부터 개발을 총괄해 온 메이플 컨텐츠팀 강원기 팀장은 "메이플스토리는 신규 직업을 업데이트할 때 마다 기록적인 성과를 보여 왔다"며, "드래곤을 조작하는 재미는 물론, 다양한 속성의 스킬과 강력한 파티 버프 등의 특징을 제공하는 에반 역시 유저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같은 날 에반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신규 프로모션 동영상과 플레이 영상은 물론, 에반의 배경 시나리오 및 기본 캐릭터 설정 등 메이플스토리 신규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티저 사이트에서는 "오닉스 드래곤과의 영혼 계약!', '에반, 이것이 궁금해요!'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된 유저에게는 메이플포인트를 지급한다.

그 동안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007년 12월 '해적' 직업을 출시하며 최고 동시접속자수 24만, 2008년 12월 시그너스 기사단을 공개하며 역대 최고 동시접속자수인 25만, 2009년 7월 '아란'으로 최고 동시접속자 20만 재돌파 등 신규 직업 캐릭터를 선보일 때마다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켜 왔다.

지난 2003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는 국내 회원수만 1,800만 명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60개국에 진출, 총 9,200만 회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출처:넥슨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