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7.12 한강광나루공원에서 항공스포츠 등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

2009. 6. 2. 1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서울시한강사업본부(본부장 장정우)에서는 미래우주항공 분야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항공과 과학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항공스포츠의 보급과 발전을 위해 오는 6월 13일부터 14일까지(09:00~16:30) 2일간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2009 한강르네상스 전국모형항공기 대회」를 시작으로 개막식과 함께 항공스포츠 등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의 구성은 전국모형항공기 대회와 항공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날은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 겸 「2009 한강르네상스 전국모형항공기 대회」를 개최하고, 이후 과학과 항공에 관한 다양한 체험과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체험 분야는 모형항공기 분야/모형자동차분야/열기구분야로 과학과 항공에 관련된 아이템들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모형항공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모형항공기의 메카인 한강공원 광나루지구에 새로 조성된 활주로에서 청소년들에게 하늘과 우주에 대한 도전정신과 탐구의욕을 심어주기 위한 목적으로 축제를 마련하였다.

모형항공기 대회는 7개 부문 36개 종목으로 자유비행, 우주모형, 유선조종, 무선조종 헬기, 무선조종비행기, 무선조종 글라이더, 실물축소기 등으로 구성되며, 2,000명의 항공 우주꿈나무들이 참가해 직접 모형항공기 제작 비행하면서 기량을 뽐내게 된다.

항공스포츠 등 과학체험 프로그램은 6.20~7.12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 되며 구체적인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모형항공기 분야는 우드락 비행기 만들기, 물로켓만들기, 고무동력기 등의 공작 프로그램과 모형항공기 시뮬레이션 동력비행기 조종체험, 모형에어쇼 등으로 구성된다.

▷ 모형자동차 분야는 다빈치 자동차 만들기, 모형자동차 만들기, 태양열자동차 만들기 등 공작프로그램과 무선모형자동차 모의 주행체험 등 R/C카 관련 체험도 같이 이루어진다.

▷ 열기구 분야는 기존에 접해 보지 못한 열기구 탑승과 행글라이딩 시뮬레이션, 패러글라이딩 지상체험 등 아웃도어 레저에 관련된 체험과 열기구만들기, 연만들기 풍등만들기 등의 공작 프로그램도 같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항공에 관련된 교육과 체험을 통하여 education 과 entertainment의 접목으로 청소년들에게 경험과 체험을 통해 과학과 항공에 대한 이해의 폭이 넓어질 것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항공스포츠 등 과학체험 프로그램 운영은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첨단 과학의 체험과 항공 축제로 청소년들의 항공우주에 대한 꿈이 한강을 무대로 시작되길 바라며, 광나루 한강공원이 항공스포츠의 메카로 자리잡음으로서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나루 한강공원을 오시는 길은 지하철 5, 8호선 천호역 1번 출구로 나와 천호대교 방향으로 500m 이동하거나 지하철 8호선 암사역 4번 출구로 나와 현대아이파크 방향으로 15분정도 도보로 이동하면 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모형항공협회 홈페이지(www.k-ama.org)나 전화(02-548-1961)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