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이플스토리: 해적편' 이동통신사 인기 순위 석권

2009. 5. 1. 1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게임 최신작이 이동통신사 인기순위를 석권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넥슨모바일(대표 이승한, www.nexonmobile.com)은 신작 액션 RPG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이 SKT 인기 모바일 게임 순위 1위, KTF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22일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은 하루 평균 다운로드 1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넥슨모바일 측은 "지난해 출시한 '도적편'보다 유저들의 반응이 좋다"면서 "신작 '해적편'이 인기를 끌자 기존 시리즈 역시 함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흥행 속도라면 KTF에서도 1위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적편>의 초반 흥행이 성공함에 따라,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게임 시리즈의 누적 다운로드 천만 달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

현재 <메이플스토리> 시리즈는 5년 전에 출시한 첫 번째 게임이 지금도 서비스될 정도로 건재를 과시하고 있다. 시리즈 구성은 2004년 출시한 <법사편> <전사편> <궁수편> 초기작 3편이 있으며 이후 2007년에 종합편 성격인 <메이플스토리2007>이 있다.

지난해에는 다시 캐릭터를 주제로 삼아 <도적편>이 출시됐다. 이번 <해적편>까지 포함하면 총 6개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넥슨모바일측은 신작 <해적편>의 흥행이 기존 시리즈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올해 9~10월 안에는 전체 누적 다운로드 천만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넥슨모바일 이승한 대표이사는 "이번 <해적편>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원작 개발팀과의 협업으로 원작 온라인 게임의 느낌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살려냈다"며 "그동안 축적해온 모바일 액션 RPG의 제작 노하우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기존 시리즈보다 더욱 완성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 해적편>은 각 이동통신사 신작 게임 코너에서 다운이 가능하며 '581+(NATE/SHOW/OZ)'를 통해 직접 다운도 가능하다. 이동통신사별 출시 일정은 4월22일 KTF를 시작으로 SKT는 4월23일부터, LGT는 4월29일부터 서비스됐다.

출처:넥슨모바일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