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앤 아카데미, 오는 10일 '오픈마켓창업, 알고면 쉽다' 특강 개최

입력 2009. 1. 6. 10:13 수정 2009. 1. 6. 10: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쇼핑몰창업 전문아카데미 나우앤이 오는 10일 '오픈마켓창업, 알고하면 쉽다' 통합특강을 서울 동대문 유어스빌딩 4층에서 연다.

이번 특강은 인터넷창업을 처음 접하거나 구체적인 창업아이템을 선정하지 못한 일반인을 위해 오픈마켓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기초 강좌라 한다.

최근 미국에서 시작된 경제위기가 전세계로 확산되면서 국내도 뜻하지 않는 경기불황으로 인터넷쇼핑몰창업이 위축된 가운데 오픈마켓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인터넷쇼핑몰과 달리 초기 진입이 쉬운 소호(SOHO)창업인 오픈마켓창업은 컴퓨터와 정보기술의 발달로 2000년대에 접어들면서 더욱 활발해졌다.

이번 특강과 관련해 나우앤 아카데미 관게자는 "올해 오픈마켓 매출이 인터넷쇼핑몰의 매출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더욱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오픈마켓창업에 쏠리고 있다. 이제 오픈마켓은 사무자동화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인터넷 통신과 포털을 홍보와 판매 도구로 이용해 확실한 수익의 모델이 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경기불황을 이길 창업을 제시한 나우앤 아카데미(http://nowand.com) 장권철 센타장은 "일반인들의 공통된 궁금증을 해소할 특강을 계속 준비 중이다. 새해 첫번째로 준비한 이번 통합특강에도 새로운 전자상거래 전문가가 최신정보들을 전달하기 위한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1강좌는 이장터 대표 김명란 인터넷비즈니스 전문강사의 '오픈마켓창업의 시장성'이란 주제로 전자상거래의 발전 상황, 창업아이템 선정방법 등의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 인터넷 쇼핑몰의 3단계를 이해함으로써 파워셀러들의 궁극적인 목표인 인터넷쇼핑몰 운영과 소위 큰집이라 불리는 인터넷거상의 방향도 제시해 준다.

2강좌는 나우앤 교육이사 임석환 컨설턴트의 '하루만에 오픈마켓 마스터하기'란 주제로 아이템별 상품페이지 작성 노하우, 상품등록 노하우, 매출 극대화 노하우 등의 팁을 알려준다. 우리나라 오픈마켓을 양분하고 있는 G마켓과 옥션의 차이점을 알아보고 파워셀러들의 창업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해본다.

'오픈마켓창업, 알고하면 쉽다' 특강은 네이버 넘버원 쇼핑몰 창업 운영자 카페와 함께 진행하며, 신청은 나우앤 홈페이지 해당 게시판에 신청 후 수강료를 입금하면 된다.

출처:나우앤아카데미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