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자체 출판 작품 '빅토리메이플' 출시

2008. 12. 5. 09: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넥슨(대표 권준모 강신철)은 12월 5일 자체적으로 기획, 제작한 출판물 '빅토리메이플'을 발매한다.

'빅토리메이플'은 메이플스토리의 플레이 장면을 담은 스크린샷(Screen Shot)으로 컷을 구성하고 대사를 입혀 제작한 '스크린샷 카툰' 형식으로, 동종 업계에서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새로운 시도로 탄생한 출판물이다.

특히, 빅토리메이플의 작가 양정미(게임 캐릭터명: 싸비) 씨는 실제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유저로서, 약 2년 전부터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 빅토리메이플의 콘텐츠를 연재해 왔으며, 이 콘텐츠는 현재 각 회 평균 조회수 12만, 최고 조회수 50만을 상회하는 명실상부한 인기 카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넥슨의 국내사업을 총괄하는 민용재 이사는 "빅토리메이플은 유저의 숨결이 살아있는 콘텐츠에 게임 개발사로서의 기획력과 그 동안 쌓아온 라이선스 사업 노하우를 접목시켜 완성한 작품"이라며, "넥슨은 게임과 서적, 독자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자체 출판물 '빅토리메이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5일부터 21일까지 반디앤루니스 코엑스점에서 빅토리메이플 1권 구입하는 선착순 백 명에게 '메이플스토리 iTCG'를 경품으로 지급하며, 빅토리메이플 서적 뒤에 부착된 설문 엽서 작성해 응모하는 독자에게 추첨을 통해 '메이플스토리 자전거', '메이플스토리 피규어', '메이플스토리 교통카드'를 증정한다.

같은 기간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빅토리메이플 관련 퀴즈의 답을 맞히는 유저에게는 실시간으로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출처:넥슨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