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부모님 건강' 챙기는 선물 인기

2008. 5. 6. 14: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해마다 어버이날이 돌아오면 '무엇을 선물할까?'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제일 흔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바로 '화장품과 건강식품'이지만 올해는 무언가 특별한 선물을 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백화점, 할인점, 인터넷을 기웃거려도 마땅한 선물을 정하기가 쉽지 않다. 1년에 한번 있는 어버이날, 남들과 차별화된 특별한 선물로 효자, 효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자.

부모님을 위한 최고의 선물은 무엇보다도 '건강'과 관련한 품목들이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글루코사민, 홍삼, 코엔자임과 각종 비타민제 같은 건강식품이 가장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건강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버이날에는 건강식품보다는 몸이 아파도 병원 진료 받기를 꺼려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함께 병원을 찾는 것이 큰 선물이 될 수 있다.

튼튼마디한의원 심우문 원장은 "5월이 되면 어버이날을 맞아 자녀분과 함께 관절염 치료를 받으러 오시는 부모님이 많다. 평상시 쑤시고 결리는 관절 통증으로 고통 받는 부모님의 모습을 보며 어버이날 특별한 선물을 하려는 자녀분들이 진료를 권하여 방문하는데, 아픈 곳을 치료한다는 의미도 의미지만 몸이 불편하신 부모님과 함께 손을 잡고 내원하는 모습에서 선물의 의미가 더 큰 것 같다."고 하였다.

만약 특별한 질환이 없다면 '건강검진권'을 선물하는 것도 좋다. 5월이 되면 건강검진센터에서는 부모님 건강검진 팩키지 상품이 행사상품으로 판매된다. 인터넷으로 한국건강관리협회(http://www.kahp.or.kr/)를 접속하면 건강검진이 가능한 곳을 조회하여 적절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최근에는 '효도성형'이라고 하여 피부 관리나 모발 이식술 등도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아무리 연세가 드셨어도 어머니는 얼굴의 주름과 피부탄력을 고민하고, 아버지는 적어지는 머리숱을 고민한다. 간단한 레이저 시술로 기미와 검버섯을 없애거나 보톡스나 필러를 이용한 주름 제거 성형은 어머님들께, 자가모발이식술이나 탈모를 관리해주는 두피 관리 등은 아버님들께 좋은 선물이 된다.

이외에도 부모님의 건강을 대비한 실버 보험 상품도 새로운 어버이날 품목으로 대두되고 있다.

출처:튼튼마디한의원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