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박애리와 함께하는 국악콘서트 '고향의 소리' 공연

2016. 6. 15. 14: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천군이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17일 오후 7시 옥천문화예술회관에서 박애리와 함께하는 국악콘서트 '고향의 소리'를 마련했다.

박애리는 '제8회 남도민요경창대회 명장부 대통령상(2005년)'과 '제37회 한국방송대상 국악인상(2010년)'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국립창극단' 단원으로 활동 중인 우리나라 대표적인 국악인이다.

국악인 박애리 외에도 '예술창작소 이음'과 '퓨전국악그룹 秀풀림'이 출연해 이번 국악콘서트를 꾸민다.

국악콘서트 '고향의 소리'는 1부 '소리 party'와 2부 '연희잔치'로 나뉘어 총 90분간 진행된다.

1부에서 박애리는 판소리 춘향가 대목 중 춘향이 옥중에서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며 임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하는 '쑥대머리'와 1954년 발표돼 시대별로 인기가수가 리메이크해 각광을 받은 '봄날은 간다' 등 다수의 노래를 부른다.

2부는 배우가 얼굴을 극의 분위기에 따라 바꾸는 중국의 가면술 '변검'과 버나놀이(쳇바퀴돌리기), 사자춤, 살판(땅재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진다.

공연 관람료는 모든 좌석이 1만 원이며 65세 이상인 경우 50% 할인된다.

공연예약은 문의전화(1588-8440) 또는 옥천문화예술홈페이지(www.ocac.go.kr)에서 하면 된다.

(끝)

출처 : 옥천군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