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15회 전국 숲쟁이 국악경연대회' 성료

입력 2016. 6. 13. 15: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광 법성포단오제와 연계하여 국악 신인을 발굴·육성하고 한국 국악의 발전과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제15회 전국 숲쟁이 국악경연대회가 지난 6월 11∼12일 영광 예술의 전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영광군과 (사)법성포단오보존회가 주최하고 영광문화원이 주관한 제15회 전국 숲쟁이 국악경연대회는 학생부, 신인부, 일반부, 명인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대회 결과 성한여름 씨(서울특별시)가 국회의장상과 함께 명인부 종합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우리 민족의 얼과 정서가 담겨 있는 국악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며 "오늘의 대회를 통해 영광군민과 전국의 국악인들이 함께 즐기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제15회를 맞이한 전국 숲쟁이 국악경연대회는 대회를 치르는 동안 많은 국악 신인을 발굴했고 법성포 단오제 축제와 연계하여 국악의 세계화 및 지역문화 창조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끝)

출처 : 영광군청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