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학교 풀뿌리기업 육성사업단 '의성 연고 자원을 활용한 애견 시장 진출방안' 세미나 개최

2016. 5. 23. 09: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운대학교 풀뿌리기업 육성사업단이 5월 20일(금) 대구 YMCA 빌딩에서 반려견 산업 진출 방안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운대학교 풀뿌리기업 육성사업단 이선하 단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논의된 대로 의성 개나리 열매 추출물 함유 샴푸가 애견인들의 사랑을 받기를 바라고, 의성지역의 전통자원들이 애견 관련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재탄생 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 시지 동물병원 박순석 원장 축사에 이어 제1주제로 애견관리 창업지원 사례와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해 이동훈 교수, 광고홍보전략엔 애니멀 매거진 발행인 권오윤이 발표하는 등 반려동물문화연맹 및 애견산업 관계자 및 전문가와 여러 관계자의 이야기를 듣고 토론하며 반려견 산업 발전방안을 논의하였다. 그리고 반려견 산업에 발판이 된 제품인 천연 개나리 열매 추출물 ‘하하푸’를 발표했다. 한스케어 대표 한국일이 직접 ‘하하푸’ 목욕 실습을 보여줬다.

애견샴푸 ‘하하푸’는 국내 최초로 개나리 열매를 원료로 사용하여 개발된 상품이다. 개나리 열매는 향균 작용과 소염 작용에 뛰어나며 항염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피부병을 앓고 있는 반려견까지 안전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이다.

경운대학교 풀뿌리기업 육성사업단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의성군의 후원으로 흑마늘과 천년초를 사용한 기능성 김치류 개발 및 아토피 개선 화장품 개발을 추진하는 등 의성지역 농산 지원을 활용하여 고부가가치 제품을 개발하는 산업을 진행했다.

마음하우스 개요

(주)마음하우스는 반려동물관련 전문 언론매체로서, 반려문화에 관한 각종 정보와 재미있는 읽을거리를 담고 있는 월간잡지 <애니멀매거진>, 반려산업 전문 신문인 <더 펫뉴스> 및 국내 유일의 Pet Style 전문지 <펫스타일 P. Style>을 함께 발행하고 있다. (주)마음하우스는 동물복지와 반려문화 선진화에 기여하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사회적기업이다. <애니멀매거진>은 창간 때부터 동물사랑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특히 이웅종 이삭애견훈련소 소장이 함께하는 유기견 재입양 프로그램 ‘더 힐링(THE HEALING) 프로젝트’를 통해 연예인들의 동물사랑 홍보 캠페인, 힐링 티셔츠 판매수익과 기업참여을 이용한 유기동물 보호소 지원 등 종합적인 동물사랑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마음하우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