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한국 성명학 신해' 출간

2016. 5. 17. 09: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좋은땅출판사가 김만태 저자의 ‘한국 성명한 신해’를 출간했다.

김만태 저자는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미래예측학과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며 명리학과 성명학을 강의하고 있다. 그의 저서 중 ‘한국 사주명리 연구’는 2012년도 대한민국학술원 선정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 바가 있다.

이번에 발간한 ‘한국 성명학 신해’는 항간의 성명학·작명학 책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기존의 그릇된 작명 논리를 철저히 타파하고 올바른 성명학 이론을 제시하고 있으며 대학원 강의 교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탄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 성명학 신해’는 오늘날 한국 사회에서 이름이 갖는 의미, 이름짓기 경향과 특징, 이름짓는 방법과 원리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또한 훈민정음 원본인 해례본의 역학 사상에 매우 충실하게 기반을 한 최초의 성명학 책이다. 그리고 일제 창씨개명시기에 유입되어 심각한 오류를 드러내고 있는 일본식 수리성명학을 철저히 배제한 최초의 성명학 책이기도 하다.

사주는 이미 정해진 결정론이 아니라 탐색해 나가는 가능론이다. 이름이 운명에 미치는 영향도 마찬가지이다. 이름으로 사람 운명이 정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단지 사람이 타고난 음양오행의 균형 회복을 도와주는 장치가 바로 이름이다. 이름과 선천 사주의 조화를 알아보고 그로부터 탐색을 시작하는 것이다.

‘한국 성명학 신해’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하여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루어 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고객에게 다가가겠으며, 저희 좋은땅 전 임직원이 깊은 신뢰와 성실 토대위에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서 독자에게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하여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루어 나갈 것이다. 출판문의 및 원고투고(02-374-861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좋은땅출판사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