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음식점·식당창업, 어떤 브랜드를 선택해야 좋을까

2016. 5. 16. 17: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와삼대칼국수, 대중성·희소성 갖춰 성공확률 높아

많은 기업에서 인원 감축을 시도하려는 움직임이 크다.

4050대 명예 퇴직자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으며, 덩달아 창업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창업 접근성이 높은 외식시장에 많은 예비창업자가 몰리고 있다.

그러나 막상 창업하려면, 사회에서 수많은 경험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창업은 처음이기 때문에 고민과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안정적인,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필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수익성이 검증된 창업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

프랜차이즈 칼국수&족발·보쌈전문점 '청와삼대칼국수'는 유행을 타지 않는 족발, 보쌈, 칼국수 등을 대표 메뉴로 내세운다.

그리고 동시에 '세 분의 대통령을 모신 청와대 조리장의 특별한 요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움으로써 차별화된 레시피를 도입했다.

대중성과 특수성을 갖추고 있어 안정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사에서는 조리가 까다로워 일정한 맛을 내기 어려운 족발을 본사 내 전용제품 자체공급시스템을 통해 일정한 맛을 낼 수 있도록 한다.

가맹점주의 일손을 덜어주고 한결같은 맛과 품질로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는 등 매출상승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품격 있는 이미지와 요리로 차별화를 꾀했다.

깊고 진한 사골육수 사용한 청와칼국수, 울릉도 명이나물 사용한 명이마늘보쌈, 10여 가지의 한약 재료를 사용한 한방 족발 등 '청와삼대'만의 특별한 요리로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신규 고객 확보도 유리하다. 전국 40여 개의 가맹점이 성업 중에 있는데, 공격적인 마케팅과 더불어 고객의 입소문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청와삼대칼국수의 관계자는 "족발 및 보쌈, 칼국수 등을 차별화된 레시피를 통해 모방 불가한 특화된 메뉴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와삼대칼국수'는 빠르게 그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청와삼대칼국수'는 최근 대형 매장 운영이 부담스러운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도심형 소형점포 '청와삼대 별채'를 선보였다.

더불어 업종 변경 및 리모델링 창업을 적극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활발한 가맹사업을 펼치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hungsamdae.co.kr) 및 전화(1599-1945)로 문의 가능하다.

(끝)

출처 : 청와삼대칼국수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