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깃집창업 '육장갈비'의 가맹점주는 왜 또 매장을 오픈할까

2016. 4. 29. 1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익성과 매장 운영 편의성 등에 큰 만족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많아져 예비 창업자들은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어졌다. 그러나 브랜드를 선택할 때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도 많아졌다는 것은 부담으로 다가온다.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 선택 시 다점포율을 살펴보라고 조언하고 있다. 다점포란 한 점주가 같은 프랜차이즈 내에서 몇 개의 점포를 운영하는지를 말한다.

다점포 비율이 높게 나타나는 프랜차이즈는 대체로 점주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도 다점포를 운영할 때 분명한 이점이 존재한다. 해당 브랜드에 대해 잘 알고 있으므로 운영이 수월하고 효율적으로 여러 점포를 관리할 수 있다.

자신이 터득한 노하우를 쉽게 적용할 수 있어 매출 증가에도 큰 도움이 된다.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제주삼도점'은 지난 3월 28일 오픈했다.

'육장갈비'제주점'을 운영하던 가맹점주가 새롭게 두 번째 매장을 오픈한 사례로 제주삼도점 대표는 기존에 '육장갈비'와 치킨집을 운영하다가 치킨집 매장을 업종 변경해서 '육장갈비' 매장으로 변신시켰다.

"본사에서 가공된 완제품을 공급하기에 전문지식이나 기술이 없어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고, 맛과 품질이 보장된 고기를 신선하게 제공받을 수 있어 전문 주방장이 따로 필요 없어서 추가로 매장을 오픈해도 쉽게 운영할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졌다"고 가맹점주는 말했다.

육장갈비 관계자는 "육장갈비를 운영하는 점주들이 복수점포를 운영하는 사례를 보면, 매장 운영의 효율성과 매출 보장성에 대한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며 "가맹점주들이 투자 대비 높은 수익성과 매장운영의 편의성, 10년 이상의 성공 프랜차이즈 운영을 자랑하는 본사의 지원에 큰 만족을 해서 추가로 매장을 오픈하려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어서 "본사에서는 가맹점주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시스템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가맹점 매출 향상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앞으로도 이러한 시스템을 고수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창업 문의는 홈페이지(www.610galbi.com) 및 전화(1588-9280)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육장갈비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