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장갈비'가 은퇴·퇴직 후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이유는

입력 2016. 4. 19. 16: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익성·매장운영의 편의성, 본사의 지원 등 강점 갖춰 눈길

100세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은퇴나 퇴직 후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외식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 실제로 작년 한 해는 중장년층의 외식업종 창업이 크게 증가했다는 통계도 있다.

그렇다면 은퇴, 퇴직 후 창업을 할 때는 어떤 외식 아이템을 선택해야 할까?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정성이다.

일시적으로 유행하는 아이템보다는 사시사철 꾸준히 수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높은 수익성과 매장 운영의 편의성까지 겸비하고 있다면 최고라고 할 수 있다.

참숯구이서서갈비 전문점 '육장갈비(www.610galbi.com)'는 안정성과 수익성, 편의성을 모두 겸비하고 있어 은퇴 후 창업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육장갈비의 태동이 되는 시대를 배경으로 레트로 스타일을 적절하게 가미한 컨셉을 적용, 회식부터 모임이나 가족 외식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특징이다.

점심시간부터 늦은 저녁 시간까지 특정 시간대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 몰이를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점심 및 저녁 시간 모두 운영은 수익성 향상에 큰 영향을 준다.

특화된 메뉴인 육장갈비를 비롯해 다양한 갈비 메뉴와 한우메뉴, 특선메뉴, 식사메뉴까지 다채로운 메뉴라인은 다양한 연령층의 만족도를 이끌어낸다.

차별화된 맛과 멋이 기존 고깃집과 다른 '육장갈비'의 성공요소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본사에서는 10년 이상 성공 프랜차이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은퇴나 퇴직 후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분야별 전문가들이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고, 원육 상품은 전국 2개 물류센터에서 꼼꼼한 검수를 거쳐 완제품 형태로 공급된다.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착화식로스터를 채용해 숯불장치가 필요 없고, 타지 않는 불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세척 부담도 없다.

고깃집 창업 프랜차이즈 '육장갈비' 관계자는 "특화된 메뉴와 브랜드 특유의 인테리어, 초보자도 운영이 가능한 간편 시스템을 갖춰 은퇴나 퇴직 후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는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전했다.

또 "매주 금요일마다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는데,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의 참석률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문의: 1588-9280

(끝)

출처 : 육장갈비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