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스템·와이즈넛, 공동 기술 개발 및 업무협약 체결

2016. 3. 28. 15: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김학선 서울시스템주식회사 대표이사(왼쪽)와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이사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CP시스템과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분석 기술 연계 공동 개발

국내 온·오프라인 신문제작시스템(Computerized Typesetting System, 이하 CTS) 전문기업 서울시스템(www.ssc.co.kr, 대표 김학선)은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 분석, 수집 및 검색전문 SW기업 와이즈넛(www.wisenut.com 대표 강용성)과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분석 기술과 온·오프라인 통합콘텐츠 관리시스템 연계를 통한 공동 기술 개발 및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의 핵심은 서울시스템의 통합콘텐츠 관리시스템인 Multi Channel Publishing System(이하 MCP System)과의 연계를 통하여 정확성과 신속함을 요하는 기사 작성 시 관련된 기사 및 멀티미디어 정보 등을 추천해주는 와이즈넛의 인공지능기반 빅데이터 분석 기술이 적용된 기사 추천엔진 프레스봇(Press Bot)의 공동기술 개발이다.

특히, 와이즈넛의 텍스트마이닝, 자연어 처리기술과 자동 키워드 추출 등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기술이 적용된 프레스봇(미디어 분야 인공지능기반 기사 및 멀티미디어 추천 솔루션)을 서울시스템의 MCP System에 탑재, 신사업 발굴 및 시장 확대를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시스템 김학선 대표는 "기사 작성 시 일일이 관련 기사를 찾는 게 아니라 관련된 기사 또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와이즈넛의 인공지능 기반 기사추천엔진 '프레스봇'과 서울시스템의 'MCP System'과의 기술 연계는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서울시스템은 온·오프라인 신문제작 관련 풍부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갖춘 기업"이라며 "와이즈넛은 이번 양사 간의 기술 융합을 통한 미디어 시장 확대를 시작으로 산업별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 사업을 강력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끝)

출처 : 서울시스템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