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BIM 구축을 위한 'Revit 2016 강좌'

2016. 3. 9. 15: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evit'은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을 구축하기 위한 설계, 도면, 수량, 스케쥴 등을 관리하는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그만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뜻이다.

레빗2016에서의 모델링은 해당 모델에 여러 가지 정보들이 담겨있고, 모델이 변경되면 수치가 바뀌게 되고 반대로 수치를 변경하여 모델을 바꿀 수도 있는 파라메트릭 모델링 방식이다.

즉, 컴퓨터를 통한 모델링 작업이 디자인을 비롯하여 구조모델 공정, 견적, 엔지니어링, 관리 시스템 등을 통합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게 되는 것이다.

IT전문교육 알지오에서는 'Revit 2016'이 앞으로 건축업계에서 많이 사용될 것으로 판단하여 예전부터 레빗아키텍쳐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알지오 'Revit 강좌'를 통해 구조 벽을 세우는 구조설계부터 시작하여, 벽체, 계단, 천장, 창문 등을 만드는 건축설계, 그리고 커튼월 모델링, 설계 옵션, 물량산출 방법까지 학습이 가능하다.

2003년부터 전문적인 실무 교육 강좌를 제공하고 있는 '알지오'는 강의를 수강한 전문가들과 학생들의 입소문을 통해 대표적인 IT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알지오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실제로 실무현장에 나갔을 때 실무도면제작 강좌를 통해 배운 교육들이 반드시 업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끝)

출처 : 알지오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