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철판요리포차판·육장갈비·쿨럭

입력 2015. 12. 29.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판요리전문점 '철판요리포차판'

철판요리전문점 '철판요리포차판'이 겨울철 더욱 사랑을 받는 곳 중 하나다. 전통 한옥 분위기와 현대식 소품이 결합된 퓨전 인테리어를 통해 고풍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다. 추운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에는 방문하는 것만으로 따뜻해지는 느낌을 준다. 맛있는 요리와 술 한잔 하기 좋은 최고의 공간이라는 게 고객들의 평가다. 메인 메뉴인 철판요리는 겨울에 더욱 잘 어울려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품질 좋은 고기만을 엄선하여 철판에서 뜨겁게 구워지는 소고기 스테이크는 불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다. 안창살 스테이크, 토시살 스테이크, 목등심 스테이크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외에도 볶음 및 구이요리, 샐러드, 탕요리, 식사 및 마른안주까지 제공하고 있어 폭넓은 연령층을 사로잡고 있다. 허름하고 낡은 포장마차가 아니라 특유의 감성이 높아 있는 신개념 포장마차, 스테이크와 소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이색 포장마차이기 때문에 겨울철에 찾는 고객들이 많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숯불구이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시켜 육장소스를 찍어 먹는 방식으로 흔히 볼 수 없는 특화된 메뉴다. 또한 수제돼지갈비와 국내산 생삼겹살, 한우채끝등심, 한우육회, 안창살, 갈빗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부분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한 가맹점 창업 시 본사의 지원이 매우 탄탄하다. 전문화된 물류시스템을 통해 품질 좋은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특성 및 점포입지에 따라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지원, 가맹점 매출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더불어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한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창업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하였다.

◇세계맥주전문점 '쿨럭'

세계맥주전문점 '쿨럭'이 불황 속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성공적인 사업을 이어가는 대표적인 브랜드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은 실속 있는 가격으로 세계맥주를 마실 수 있고 간단한 안주부터 식사 대용의 요리까지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어 꾸준히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본사 측은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폐점률이 매우 낮다고 설명했다. 또 하나의 성공포인트는 무조건 주류품목만 늘리는 게 아니라 고객들이 자주 찾고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품목만을 선별하여 로스율을 최소화시킨 것이다. 재고 비율을 줄이고 고객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전략으로 매장 전체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세계맥주전문점은 안주가 부실하다는 인식이 있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식사와 술자리를 동시에 해결하려는 고객까지 확보가 가능해 이른 초저녁부터 고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끝)

출처 : 클릭크온라인마케팅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