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킹콩떡볶이·육장갈비·골든뷰티 아카데미

2015. 11. 13. 11: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떡볶이체인점 '킹콩떡볶이'

떡볶이체인점 '킹콩떡볶이'가 68호 가맹점 수유점을오픈하는 등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단기간에 이뤄졌다는 것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현재 오픈한 가맹점은 68호점이지만 오픈을 앞둔 매장들도 있어 가까운 시일 내에 70호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분식창업 브랜드 '킹콩떡볶이'는 어떤 경쟁력으로 활발한 가맹사업을 펼쳐나가는 것일까? 가장 큰 이유로 건강한 분식 브랜드의 선두주자로써 정직한 식재료에 대한 고집과 철학을 고수했다는 것을 점을 들 수 있다.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신선한 재료를 산지에서 직접 공수하는 것은 물론 가장 맛있는 떡의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전통방식을 고수해 떡을 제조하고 있다. 또한 무조건 매운 떡볶이를 만들어내지 않고 누가 와서 먹어도 맛있게 맵다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자극적인 화학조미료 및 합성보존료 등을 지양하며 5가지 고춧가루로 맛을 냈다. 본사가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하고 있다는 것도 성공포인트다.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숯불구이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시켜 육장소스를 찍어 먹는 방식으로 흔히 볼 수 없는 특화된 메뉴다. 또한 수제돼지갈비와 국내산 생삼겹살, 한우채끝등심, 한우육회, 안창살, 갈빗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부분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한 가맹점 창업 시 본사의 지원이 매우 탄탄하다. 전문화된 물류시스템을 통해 품질 좋은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특성 및 점포입지에 따라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지원, 가맹점 매출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더불어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신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한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창업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하였다.

◇네일 아카데미 골든뷰티 아카데미

네일 아카데미 '골든 뷰티 아카데미'는 교육만 하는 학원에서 벗어나 네일아티스트, 피부관리사가 될 수 있는 그리고 꼭 필요한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골든뷰티 아카데미'는 오랜 운영과 노하우를 통해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완성,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업하고 있다. 1:1 담임지도 교육방식을 채택, 소수 정예 운영제 유일 학원이기도 하다. 더불어 '골든 뷰티 아카데미'는 전국 150여 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네일샵 창업 브랜드 '골든 네일'의 계열사인 만큼 실습매장을 통한 취업 및 창업이 전문화되어 있다. 때문에 자격증 취득 후 불투명한 미래로 속앓이 하지 않아도 된다.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 후 실무에 필요한 교육 및 세미나를 제공하는가 하면 디자인 아트 과정을 끝마친 수강생들에게는 '골든 뷰티 아카데미'만의 포트폴리오 작품집으로 수강생들이 자신감 있게 면접 볼 수 있도록 철저한 담당강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통해 '골든 뷰티 아카데미' 취업률은 94%에 이르며 본사 관계자에 따르면 취미과정 수강생을 제외하고는 69%가 취업에 성공했고 25% 수강생이 '골든 네일' 창업으로 연결됐다고 설명했다.

(끝)

출처 : 클릭크온라인마케팅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