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여성의원, 대만 산부인과 전문의 하이푸 시술의료 견학 실시

2015. 11. 12. 17: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지스여성의원(대표원장 이재성, 이하 생략)은 11월 12일(목) 대만 창궁기념병원(長庚紀念醫院, Chang Gung Memorial Hospital) 산부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하이푸 시술 의료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견학은 자궁근종·선근증 전문 하이푸(HIFU) 치료 및 국제 교육센터인 '이지스여성의원'과 건강검진 전문기관인 'KMI한국의학연구소' 간의 협업을 통해 '질병의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경험하고 다양한 임상례에서 체득한 하이푸 시술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대만 하이푸 치료기법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견학에 참가한 왕금영(王錦榮) 전문의는 "이재성 원장의 하이푸 시술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양 병원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하여 앞으로 더 많은 대만 산부인과 의사들이 이재성 원장의 하이푸 시술 노하우를 배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재성 대표원장은 "그동안 해외 학회의 초청을 받아 한국 하이푸 치료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했다"며 "자궁근종 및 선근증 하이푸 치료기술의 발전을 위한 해외 산부인과 전문의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전 세계의 수많은 여성의 고통을 덜어주고 싶다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성 대표원장은 2010년 한국 최초로 인천기독병원에서 초음파 가이드 하이푸 시술을 자궁근종 및 선근증 치료에 적용한 산부인과 전문의이다. 최근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에 대한 하이푸 치료 연구논문'이 한국 하이푸 시술 산부인과 전문의 최초로 과학논문인용색인(Science Citation Index) 데이터베이스 등재된 바 있다.

전 세계 128개 회원국이 가맹한 산부인과 최대 학술연맹인 FIGO 세계산부인과 연맹, AOCOG 아세아오세아니아 국제산부인과 학회 등에서 하이푸 시술에 관한 논문을 구연 발표하여 산부인과 분야 국제학회로부터 자궁근종 및 선근증 하이푸 치료의 최고 전문가로 인정을 받고 있어 해외의 많은 산부인과 전문의들로부터 이지스여성의원 연수 및 견학에 대한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구체적인 일정을 협의하고 있다고 한다.

<사진> 이재성 이지스여성의원 원장(왼쪽 두번째)이 왕금영(王錦榮) 창궁기념병원 전문의와 하이푸 시술 의료 견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끝)

출처 : 이지스여성의원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