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고깃집창업의 성공요건, 어떤 요소를 갖춰야 하나

2015. 11. 4.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참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특화된 메뉴와 다양한 메뉴구성으로 고깃집 시장 선점

고기는 예부터 우리 밥상에서 귀한 대접을 받아 온 음식 가운데 하나다. 먹을 것이 귀하던 시절부터 특별한 대우를 받으며 많은 사람의 입을 즐겁게 해 왔으며 먹을 것이 풍족하다 못해 넘쳐나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가장 먼저 떠오르는 외식 메뉴 1순위로 꼽힌다.

그래서일까? 외식시장에서 고깃집 분야는 치열한 격전의 장이 되고 있다. 수요가 높으니 자연스럽게 창업자들도 몰리게 되고 잘만 하면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어 외식사업 아이템으로 고깃집 만한 것도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열한 경쟁만큼 차별화된 요소 없이는 성공확률도 적은 것이 고깃집 시장이다. 차별화된 메뉴라인으로 높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개념 참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의 성공 포인트를 들여다보면 고깃집 창업의 성공요건을 알 수 있다.

'육장갈비'는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해 만든 육장갈비 대표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다. 특제소스인 육장소스에 잘 구운 고기를 찍어 먹으면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는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이 특별한 소스 맛을 보기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다.

특화된 메뉴와 다양한 메뉴구성도 성공요소로 꼽힌다. 국내산 생삼겹살, 소안창살, 소갈비살, 품질 좋은 한우메뉴 등 메뉴 선택의 폭이 매우 넓어 다양한 취향의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점심 시간에도 특화된 메뉴를 내세워 인근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전형적인 고깃집 이미지에서 벗어나 깔끔한 인테리어로 분위기를 더욱 편안하게 해서 단체모임을 장소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메뉴라인과 분위기, 실속 있는 판매가격 등이 성공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육장갈비' 관계자는 "끊임없이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차별화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는 것도 육장갈비만의 또 하나의 성공전략이다"고 말하면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의 높은 매출 현황이 성공요소로 소비자들에게 어필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어서 "일반적인 고깃집 아이템으로 후발주자로 출발할 경우 기존 경쟁업체를 압도할 수 없다. 즉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얘기다. '육장갈비'와 같이 브랜드 특유의 성공경쟁력을 가진 아이템으로 시작하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의: 1588-9280 / www.610galbi.com

(끝)

출처 : 육장갈비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