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단신> 고깃집전문점 육장갈비 외

2015. 10. 21. 17: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시켜 육장소스를 찍어 먹는 방식으로 흔히 볼 수 없는 특화된 메뉴다. 또한 수제돼지갈비와 국내산 생삼겹살, 한우채끝등심, 한우육회, 안창살, 갈빗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부분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한 가맹점 창업 시 본사의 지원이 매우 탄탄하다. 전문화된 물류시스템을 통해 품질 좋은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특성 및 점포입지에 따라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지원, 가맹점 매출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더불어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신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한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창업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하였다.

◇직화꼬치주점 '꼬챙이'

저렴한 창업비용을 제시하면서 특화된 경쟁력으로 높은 매출을 보장하는 실속형 창업 아이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직화꼬치주점 '꼬챙이'를 들 수 있다. 현재 '꼬챙이'는 최저가 창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로 평가받고 있다. 투자 대비 수익성이 높은 많은 가맹점 개설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다. 꼬챙이'가 파격적인 창업비용을 제시할 수 있는 이유는 10년 이상 운영된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신생 브랜드는 초반에 저렴한 창업비용을 제시하지만, 체계를 갖추지 못해 창업 진행과정에서 추가적인 비용이 발행한다. 즉 예산을 초과하고 생각보다 창업비용이 많이 들게 된다. 하지만 '꼬챙이'는 오랜 운영을 통해 소자본, 소점포창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실제로 10평 기준, 3천만 원대로 가맹점 개설이 가능한데, 동종 업체와 비교를 해보면 얼마나 저렴한 것인지 알 수 있다. 또 하나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모든 항목별 창업비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는 것이다. 외부공사, POS, 음향시스템, 홍보 판촉 등 세부적인 항목별 비용까지 구체적으로 공개한다. 10년 운영을 자랑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또한 가맹점 오픈 후 1주일 동안 매일 15만cc의 호프까지 지원한다. 이러한 비용까지 따지면, 정말 파격적인 창업비용이라고 할 수 있다.

◇칼국수&족발·보쌈전문점 '청와삼대칼국수'

5년간의 직영점 운영 및 가맹사업을 통해 성장기에 접어든 프랜차이즈 칼국수&족발·보쌈전문점 '청와삼대칼국수'를 분석해보면 왜 성장기에 접어든 프랜차이즈를 선택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청와삼대칼국수'는 유행을 좇기보단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구축,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도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사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직영점 운영을 통해 운영시스템을 강화하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려고 다양한 인프라 채널을 구축했다. 성장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향후 더욱 빠르게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인 창업시스템도 뛰어나다. 13대, 14대, 15대 세분의 대통령을 모신 청와대 출신의 이근배 조리장의 요리를 내세우고 있는데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완성했다. 전문인력 없이 퀄리티 높은 족발, 보쌈, 칼국수를 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가맹점의 오픈에만 주력하는 일부 본사와는 달리 '청와삼대칼국수'만의 가맹점 관리시스템과 가맹점주와 본사가 함께 진행하는 Step by step 맞춤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끝)

출처 : 클릭크온라인마케팅 보도자료

본 보도자료는 연합뉴스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제공자에 있습니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