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고깃집창업 실패확률 줄이려면, 브랜드 인지도 살펴라

2015. 9. 9. 15: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높은 가맹점으로 시작하는 것이 현명.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추천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에서는 매년 브랜드 가치 세계 순위를 발표한다. 브랜드 자체가 자산으로 작용하고, 더불어 큰 영향력을 행사하기 때문이다. 2014년 브랜드 가치 세계 1위를 차지한 애플을 보면 알 수 있다. 애플이라는 로고가 붙어 있으면 많은 소비자들이 신뢰하고, 가격이 아무리 비싸다고 하더라도 브랜드를 믿고 구매를 한다. 이러한 부분이 바로 '브랜드 영향력'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이와 같은 브랜드 가치가 존재한다. 수많은 브랜드들이 있지만, '정말 괜찮다'라고 알려진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전국 어디에 매장이 개설되어도 큰 사랑을 받는다. 이른바 브랜드 파워가 작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예비창업자들이 조금이나마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알려지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인기 프랜차이즈로 시작하는 것이 현명하다.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홍보 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익과도 직결된다.

브랜드 인지도에 따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고깃집 프랜차이즈로는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를 들 수 있다. 대표 메뉴인 육장갈비는 소갈비에 안창살을 결합시켜 육장소스를 찍어 먹는 방식으로 흔히 볼 수 없는 특화된 메뉴다. 또한 수제돼지갈비와 국내산 생삼겹살, 한우채끝등심, 한우육회, 안창살, 갈비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부분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또한 가맹점 창업 시 본사의 지원이 매우 탄탄하다. 전문화된 물류시스템을 통해 품질 좋은 식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 원가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특성 및 점포입지에 따라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지원, 가맹점 매출향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 더불어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신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한다.

고깃집 프랜차이즈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창업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에게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로 창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하며 "육장갈비는 브랜드 이름만으로도 믿고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는 인식을 준다. 즉, 육장갈비 가맹점 개설을 하면, 브랜드 인지도에 따른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www.610galbi.com / 1588-9280

(끝)

출처 : 육장갈비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