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스인, 취업 돌파구 '2015 백미인 도제학교' 개강

2015. 9. 9. 09: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직장을 찾기도 어렵고 직장에서 살아남기도 어려운 시대다. 취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차고 넘치지만 주변에 자랑할 만한 안정된 직장은 극소수에 불과해 취업경쟁률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는다. 온갖 난관을 거치며 어렵게 입사한 회사에는 또 다른 치열한 경쟁이 기다리고 있다. 취업과 직장생활 모두에서 경쟁을 뚫고 살아남는 것은 모두의 과제가 되었다.

바쁜 와중에 여러 학원을 다녀보고, 멘토도 찾아 헤매지만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 학원에서 배운 것은 무용지물이기 일쑤고, 멘토는커녕 제대로 된 사수도 찾기 힘들다. 쉽게 해결책을 찾을 수 없는 답답한 현실에 뜻있는 프로페셔널들이 모여서 함께 돌파구를 제시한다.

'100세까지 아름답게 놀고, 일하고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기업 백미인(100miin)은 실무에 기반을 둔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2015 백미인 도제학교'를 10월부터 시작한다. 근대적인 학교 교육이 시작되기 이전까지의 교육은 스승이 제자에게 1대1로 지식과 기능을 전수하던 도제교육이 중심이었다. 도제교육은 철저한 프로페셔널리즘을 기반으로 했다. 그 분야 최고의 프로페셔널인 스승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살아있는 지식과 기능을 제자에게 가르쳤고 그런 과정을 통해서 제자는 프로페셔널로 길러졌다.

'백미인 도제학교'는 취직 관련 학원과 직무 관련 프로그램들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현장 전문가들을 양성하기 위한 '프로페셔널이 교육하고 프로페셔널로 양성되는' 실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분야별 최고 권위자로 현장 경험이 10년 이상인 전문가 강사진이 '3in1 커리큘럼'에 의해 도제식 교육을 한다. '3in1 커리큘럼'은 (1) 프로 양성 프로그램(기초 이론 다지기 + 실무 노하우 전수), (2) 실력 양성 커리큘럼(온,오프 강의 + 현장실습), (3) 블렌디드 커리큘럼(현장 강의 + 온라인 강의)으로 구성된다.

21세기판 도제교육을 이끌어 줄 강사진은 다음과 같다.

1. 콘텐츠 전문가 과정 (남선경) : 100miin을 운영하는 교육기업 ㈜알투스인의 대표이사로 오마이스쿨 교육본부장과 스카이에듀 홍보기획실장을 역임했다. 만화잡지 <오즈>와 천리안 <웹툰> 편집장, 경향신문 '김과장김가장' 시나리오 작가, 풀무원 건강 칼럼니스트 경력을 토대로 문화산업에서 수요가 높은 콘텐츠 전문가 과정을 담당한다.

2. 메이크업 아티스트 과정 (서수진) : '서수진 팔레트' 대표이며 성신여대 메이크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다. 독일 1위 브랜드인 '아르데코' 수석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역임했다. <서수진의 올댓메이크업>을 출간하고 화장품 브랜드 'S2J'도 론칭했다. 주로 중국을 무대로 활약하고 있으며 중국 전체 시청률 1위였던 '수퍼스타C'의 메이크업 디렉터, '일과 이분의 일 여름'의 뷰티 디렉터로 한국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위상을 드높였다. 중국에서는 No.1 한류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인정받고 있다.

3. 통번역 전문가 과정 (박혜림) : 현재 통번역 에이전시이자 글로벌 비즈니스 영어 교육업체인 '유노이아' 대표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공식 통번역사로 활동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Mnet <슈퍼스타K 3> 등 다수의 방송 통역을 담당하고 삼성 이노베이션 뮤지엄 번역 감수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크레듀, 능률영어 등에서 비즈니스 실무 영어 관련 강의를 진행했다.

4. 종교음식 전문가 과정 (김현진) : 현재 채식전문식당 ㈜마지의 대표로 로컬 푸드와 슬로우 푸드 보급에 주력하고 있다. 대학에서 환경공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는 종교윤리학을 공부했으며, 잘 나가는 수학 SAT 강사에서 채식전도사로 변신했다. 최근에는 미붓아카데미 인문불교강좌를 기획했다.

5. 치유명상 ZEN 과정 (이선옥) : 현재 APPAN 국제사무총장이며 NYU 무용과 겸임교수다. 아태 현대무용제 예술감독과 아시아 소사이어티 부원장을 역임했다. 동양 선(禪)과 서양 예술심리치료를 결합한 선무 치유무용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각 분야 최고 강사들에 의해서 진행되는 실무형 교육이므로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는 기술과 노하우 전수에 초점이 맞춰진다.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완전히 습득할 수 있도록 실습과 트레이닝을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학생의 수준을 가늠하기 위한 테스트를 거쳐 개별취약점을 파악해서 그것을 보완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도제교육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서 상담을 통해서 학생들의 학습진도를 꾸준히 확인하고 소기의 성과를 거두도록 한다.

도제학교 수강생들에는 '100miin 전문가 과정 수료증', '100miin 전문가 과정 인증서'가 발급되며, 정원의 20%의 우수 성적 수료자에게는 취업 추천의 기회가 주어진다. 과정을 마치게 되면 강사의 활동을 보조,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며 취업과 관련해서 추천서도 받게 된다. 도제교육이 완료되어도 3개월간의 소모임을 통해서 추가 학습과 취업을 위한 구직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2015 도제학교'는 9월 한 달간 수강생을 모집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백미인 홈페이지(www.100miin.com)를 통해서 알 수 있다.

관련 문의

100miin 홍보담당 이은정(nsk@altusin.com)

연락처 : 02-6959-4888

100miin 소개

100miin(美人)은 100세까지 아름답게 '놀고, 일하고, 배우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기업으로 Play(건강, 미용, 취미 등), Work(직무기술, 스마트 워크, 업무 역량), Learn(예술, 철학, 문학, 정치, 경제) 등의 온라인 동영상 강좌 및 오프라인 강좌를 서비스하며 '깊고 높은 삶을 위한 교육'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스타강사 최진기, 경제학자 홍기빈, 라이팅컨설턴트 강원국 등 분야별 전문 강사진과 함께 모든 과정을 자체기획, 제작하며 100세 시대의 나침반이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출처:알투스인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