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2015학년도 2학기 2차 학생모집 실시

2015. 7. 23. 09: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www.cufs.ac.kr 총장 김인철)가 7월 23일(목)부터 8월 13일(목)까지 2015학년도 2학기 2차 학생모집을 진행한다.

이에 앞서 실시한 1차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지원자 수가 11.33% 증가한 바 있으며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은 2015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에서 23대 1이라는 사이버대학교에서는 유례없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사이버한국외대에 대한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는 것은 '학생이 최고의 가치'라는 기본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다양한 학생 중심의 변화가 선행됐기 때문이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학생들이 보다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클립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교육방법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클립형 콘텐츠는 각각의 클립이 독립적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제작해 마치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학습자가 상황과 목적에 따라 클립을 선택, 조합하여 강의 콘텐츠를 재구성할 수 있다.

또 상당수의 재학생이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다는 특성을 고려해 사이버외대는 학생 선택에 따라 1:1 맞춤형 학습 설계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지난 학기 한 학기 최소이수학점을 9학점에서 6학점으로 조정하였으며 재학 연한의 제한도 없다. 반대로 집중학기제를 신설하여 집중학기를 선택할 경우 신입생의 경우 3년 만에, 3학년 편입생의 경우 1.5년 만에 최단기 조기졸업이 가능하다.

'내가 The Best가 되는 세상', 사이버한국외대의 2015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은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아세안지역경영학부 ▲금융회계학부 ▲공공관리학부 등 8개 학부에서 진행되며 이중학적이 가능해 타 대학에 적을 두고 있는 학생들도 본교 입학이 가능하다.

전형평가는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며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 등을 평가하며 수능 성적이나 교과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어학성적이나 국가기술자격증 보유 시에는 최고 5점을 가산점으로 받을 수 있다.

학생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ufs.ac.kr/adms)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