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시흥갯골축제 맞아 '시흥청년축제학교'로 축제기획자 양성

2015. 6. 18. 14: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흥시가 제10회 시흥갯골축제를 맞아 6월 19일(금)부터 7월 15일(수)까지 '시흥청년축제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흥 지역의 전문적인 축제기획자 양성 발판 마련을 위해 기획된 이번 시흥청년축제학교는 7월 18일부터 9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되며 수강료는 무료다. 접수는 이메일(sgf@sgfestival.com)로 자유형식의 자기소개서를 보내면 된다.

강사는 '월드디제이페스티벌' 류재현 감독, '신촌물총축제' 한길우 무언가 대표, 프로튜어먼트(악동뮤지션 발굴) 송준호 대표, 문화외교기획자 문현우 아리랑유랑단 단장 등이 예정되어있다. 축제 기획 및 문화 콘텐츠 개발에 대해 기초부터 현장의 뒷이야기 등 실무적인 사항까지 축제기획 전반을 다룬다.

강의와 더불어 수강생들이 직접 소규모 거리축제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실습도 진행한다. 실습 지도는 시흥갯골축제사무국에서 담당한다. 본격적인 축제 기획 감각 배양을 위해 시흥갯골축제 기간 축제 기획 및 운영에 동참하게 된다.

제10회 시흥갯골축제 최윤현 축제감독은 "지역축제의 중요한 지향점 중 하나는 축제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제10회 시흥갯골축제를 맞아 진행되는 시흥청년축제학교가 향후 시흥 지역 여러 문화행사나 축제에 큰 힘이 될 수 있는 기획자들의 성장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5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된 제10회 시흥갯골축제는 오는 8월 28일∼30일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된다. '자연 속 31가지 생태놀이'의 컨셉으로 갯골 자연에서 놀며 체험하고 배우는 '생태놀이축제'로 펼쳐진다.

시흥청년축제학교 및 제10회 시흥갯골축제 관련 문의는 축제홈페이지( http://www.sgfestival.com ),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gaetgolfestival ), 전화(031-310-6746∼8), 이메일(sgf@sgfestival.com)로 하면 된다.

(끝)

출처 : 시흥시청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