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하계벳부연수자모집 성황리에 마쳐

2015. 5. 29. 1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가 7월 21일부터 8월 3일 벳부대학에서 진행하는 하계 단기어학연수 참가자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했다. 올해로 세 번째인 하계 벳푸대학 단기어학연수는 사이버한국외대의 인기 해외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다.

사이버외대 일본어학부는 지난 2012년 일본 벳부대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매년 벳부대학에서 하계 단기어학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생들은 벳부대학교에서 자신들의 수준에 맞는 학급에서 맞춤형으로 일본어 수업을 받게 된다. 또 벳부대학 학생들과의 교류, 다도, 꽃꽂이, 유카타(일본전통의상) 체험 등 일본전통문화 체험의 기회도 충분하다. 인솔교수와 함께하는 특별활동시간을 통해 벳부지역은 물론 다른 규슈지역을 여행하며 견문을 넓힐 수 있다.

2014년 벳부 어학연수에 참가했던 김남희(일본어학부 4학년) 학생은 "어학연수는 대학 생활 중 최고의 시간이었다고 자부한다"라며 "일본어, 일본문화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을 하면서도 참 많은 부분을 배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서로 믿고 존중해주고 보듬어주면서 함께 동고동락한 학우들과의 생활, 인솔 교수와의 대화 속에서 스스로 미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도 너무 행복했다"고 만족을 표현했다.

정현혁 일본어학부 학부장은 "어학실력 증진과 문화를 몸소 체험한다는 의미에서 단기어학연수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세계 각 나라의 문화를 마음껏 체험하며 언어습득까지 할 수 있다. 또 학교에서 지원금은 물론 교양학점으로 학점도 인정하니 1석3조다"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어학연수, 문화탐방,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 봉사프로그램 등 특화된 해외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는 사이버한국외대가 6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홈페이지(www.cufs.ac.kr/adms) 혹은 전화(02-2173-2580)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스마트한 문의 창구도 마련되어 있다. 카카오톡 ID: @cufs 에서는 실시간 입학문의가 가능하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