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2015년 2학기 신입생 모집

2015. 5. 26. 18: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사이버 TESOL특수대학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총장 김인철, http://grad.cufs.ac.kr/gm.cufs.ac.kr )이 오는 6월 1일부터 24일까지 2015학년도 2학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TESOL대학원 석사과정이며 석사학위와 TESOL Certificate가 동시에 수여되는 과정이다.

국내외 대학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라면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차 서류전형 이후 합격자 발표는 7월 3일(금)이며 7월 11일(토)에는 영어면접을 실시해 7월 17일(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원서지원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 홈페이지(grad.cufs.ac.kr)에서 온라인 지원서 작성과 함께 결제를 마치면 온라인 지원이 완료된다. 온라인 지원을 완료한 지원자들은 6월 29일(월)까지 대학교졸업(예정)증명서 및 학부 성적증명서 등 각종 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본교 대학원 교학팀(사이버관 604호)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TESOL대학원은 지난 2010년 특수대학원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교육부인가 정규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사이버 TESOL특수대학원이다. 본교 졸업생들의 경우 활발한 연구 및 학회 참여는 물론 해외 우수의 대학 박사학위 과정에도 진학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국내 공·사교육계에서 교육전문인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본교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온라인으로 실용영어능력 함양+TESOL 정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며 최신 스마트러닝 멀티미디어 활용을 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교육전문인 장학금(최대 4학기 연속) 및 한국외대/사이버외대 동문 장학금과 같이 다양한 장학금이 지급되고 있다.

TESOL대학원 석사과정의 경우 해마다 높은 경쟁률로 많은 지원자들이 몰리고 있으며 지난 학기에는 약 2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지난 2015-1 신입생 모집에서는 높은 경쟁률뿐 아니라 지원자들의 다양한 면모 또한 눈길을 끌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를 비롯하여 한국외대, 한양대, 이화여대, 경희대, 건국대, 부산대, 경북대, 충북대, 충남대 출신들이 대거 지원하였고 인천교대, 부산교대, 제주교대 출신인 현직 교사들도 지원하여 재학 중이다. 또한 미국, 인도, 말레이시아를 비롯하여 전 세계에 거주 중인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TESOL대학원은 직접 면접이 불가능한 해외 거주 지원자들은 유선으로 면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한국외대 TESOL대학원 교학팀( http://grad.cufs.ac.kr/gm.cufs.ac.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문의: 02-2173-2290 / kyohak@cufs.ac.kr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