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대 일본어학부·일본 도카이대학, 'JK-TOUCU' 성황리 접수 마감

2015. 5. 7.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회차 대비 30% 이상 신청자 증가

지난해 12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학부에서는 도카이대학(東海大學)의 한국어 부전공 학생과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학생 간 어학실력 증진 기회와 폭넓은 문화교류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류 문화교류 프로그램인 1대1 매칭형 JK-TOUCU를 처음 도입하였다.

2014년 겨울까지 약 40쌍의 매칭이 이루어져 학생 간 활발한 소통과 문화교류가 진행되었다.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에서는 학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지난 4월 8일부터 28일까지 제2차 JK-TOUCU 프로그램 참여 접수를 시행하였다. 그 결과 지난 회차 대비 30% 이상 접수자 증가로 높은 호응도를 다시 한 번 확인하였다.

사이버한국외대 정현혁 일본어학부장은 "최근 대내외적으로 한일관계가 상당히 어려운 가운데 이러한 학부차원의 교류는 큰 의의를 가진다"라며 "2015년도에도 많은 학생에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차기 회차부터는 매달 꾸준히 JK-TOUCU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JK-TOUCU 프로그램은 사이버한국외대 일본어학부 학생이라면 재학생을 물론 휴학생과 졸업생도 신청이 가능하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대학인 사이버외대는 고유의 강점인 외국어와 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을 실현하여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사이버외대는 오는 6월 1일(월)부터 7월 9일(목)까지 2015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을 시작한다. 입학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사이버외대 홈페이지( http://www.cufs.ac.kr/adm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