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연기학원 요양원', 5월 1일 막 올린다

입력 2015. 4. 15. 13:48 수정 2015. 4. 15. 13: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양=뉴스와이어) 연극 '연기학원 요양원'이 5월 1일부터 10일까지 대학로 알과핵소극장에서 1차 공연을 진행하고,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국립극장 별오름극장으로 자리를 옮겨 2차 공연을 진행한다.

극단 아이터가 2015년에 선보이는 '연기학원 요양원'은 서로 다른 굴곡진 인생을 살다 삶의 끝에서 역설적으로 '행복요양원'에서 만난 소외된 다섯 할머니를 통해 삶과 늙음 그리고 죽음의 의미를 반추해보는 '휴먼 코미디' 연극이다.

특히 가족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연을 관람하며 가족의 사랑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효도장려' 연극이며, 2015년 제36회 서울연극제 자유참가작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이 연극에는 다양한 연기로 각광을 받아온 이현순, 민경옥, 김덕주, 심지미, 조문경 등 5, 60대 중견 여배우들이 출연한다. 특히 만석 어매 역을 연기하는 배우 이현순(1999년 동아연극상 수상)은 "늙음과 자식 사랑에 관한 스토리가 바로 우리 자신들의 이야기처럼 느껴져 연극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연극은 행복요양원에 살고 있는 행복하지 않은 다섯 명의 할머니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인왕산에서 한때 명성을 날렸던 무당 오춘자, 늙음을 부정하며 예쁘게만 보이고 싶은 소녀 감성 세레나박, 평생 폐휴지만 줍다 남편에게 황혼이혼 당한 부산댁, 아무도 알아봐주지 않는 왕년의 트로이카 유명 여배우 문씨, 그리고 아들 만석을 잃고 딸집에 얹혀살다 딸 내외의 가정을 지켜주기 위해 요양원에 들어와 안간힘을 쓰며 버티고 있는 만석 어매가 주인공들이다.

그런데 두 명의 할머니가 다른 요양시설로 옮겨야 하는 사건이 벌어지고, 세상에서 그녀들에게 남겨진 유일한 공간인 요양원의 작은 방을 지켜내기 위해 여러 가지 미완의 음모를 꾸민다는 것이 이 연극의 줄거리이다.

연출자 김영래는 "이 연극은 행복요양원에 모인 다섯 할머니들이 요양원에 머무르기 위해 벌이는 코미디이지만, 최근 노인 인구 수 증가에 다른 노인문제 및 요양원 인권문제 등과 관련하여 우리 모두가 고민해봐야 할 문제를 다룬 '효도장려+가족사랑' 연극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늙음과 노인의 이야기라고 해서 연극 전체를 무겁게만 풀어내고 싶지 않았다. 주제는 다소 무겁지만, 다섯 할머니들의 웃픈(웃기지만 슬픈) 에피소드를 통해 전반부 및 중반부는 웃음과 해학, 후반부는 감동과 여운으로 엮어진 연극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극단 아이터는 효도할인, 실버할인 등을 통해 60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 무료 관람 및 50%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족의 달 5월에 다섯 할머니들의 '웃픈' 코미디 연극 '연기학원 요양원'을 통해 가족 사랑과 효도의 의미를 되새겨보길 기대한다.

[공연 개요]

- 공연제목: 연기학원 요양원

- 공연장르: 휴먼 코미디

- 공연일자:

1차 공연 05. 01(금)~05. 10(일) 대학로 알과핵소극장

2차 공연 05. 27(수)~05. 29(금) 국립극장 별오름극장

- 공연시간:

평일 8시, 토요일 3시/6시, 일요일 3시, 공휴일(5. 5) 3시/6시(월요일 공연없음)

- 러닝타임: 90분

- 관람가격: 30,000원

- 공연제작: 극단 아이터

- 기획홍보: ㈜아이터 070-4227-7637 iter2001@daum.net

- 공연예매: 인터파크, 옥션티켓, 사랑티켓, 대학로티켓닷컴

- 공연블로그: http://cafe.daum.net/acsana (다음 포털에서 "연기학원 요양원" 검색)

- 홈페이지: www.iter2001.com

출처:아이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